위에 이단이라고 하시는 분들은 개독이나 성당 다니시는 분들인가? 이단이 뭐에 근거해서 이단인가요? 성서? 아니면 떼가리수 많은 종교에 비교해서? 전 종교에 이단은 없다고 봅니다. 다만 사람 현혹해서 돈 뜯어내는 사이비는 있지요. 거기에 근거하자면 사이비 종교로 봐도 무방한 종교들이 많지만요.ㅋㅋ
이단:처음은 같으나 끝이 다른것.. 입니다.. 사실 요즘은 나의 생각과는 맞지않든 타 교리를 빗대어 이단이라고 하지만 정확한 뜻은 성경대로 알려주지않는, 멋대로 해석하는 것들(교회들)을 이단이라 합니다. 성당도 다녔고 교회도 다녔습니다. 현재 전문적으로 수업듣고 있습니다. 근거라 하면 당연히 성경이구요ㅠ.
천주교든 개신교든 교리가 중요한게 아닙니다. 성경적으로 제대로 지식을 갖고있는지,믿음은 있는지,행함이있는지 중요하지.. (어머니 하나님, 자기가 예수님이다.. 이건 말할것도없이 이단입니다 -_-;)
꼭 이단만이 문제가 아니라 성경서 제일 중요한 비유와 실상인데.. 역사만 가르치는 교회 해석도 멋대로 하는교회 세상 정치얘기만 하는 교회(성당포함) 넘쳐납니다. 제가 당부드리고싶은 말은.. 사람 따라 건물크기따라 교회, 성당 가지 마시고 온전히 성경대로 알려주는 곳(제대로 알려주는 곳 찾는게 참 힘듭니다~)으로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렇다면 성경을 믿는 종교 외에는 다 이단이라고 할 수 있겠군요? 근거가 성경이니까요. 그런데 개신교가 천주교에서 나왔고 처음에는 이단이라 불리며 많이 박해를 받았죠? 하지만 미국 개척시대 이후로 전세계적으로 신도수가 급증하면서 이제는 종교계의 한 축이 되었습니다. 그런가하면 천주교는 유대교를 당시 제국이었던 로마가 국교로 받아들이고 몇가지 교리들을 추가하여 세웠으니 근본은 1세기 당시의 유대교겠죠. 그리고 더 따지고 들어가면 유대교인들은 처음 예수를 박해하고 모욕하고 못박아 죽이기 까지 했었죠. 예수의 제자들이 세운 그리스도교도들이 선교를 다니면서 여기저기서 박해를 받고 많은 사도들과 그 제자들이 죽기까지 했으니까요. 그러니 엄밀히 따지면 초기 그리스도교 외에는 다 이단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