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검찰, '4대강 사업' 건설사 수십곳 압수수색

황제네로 작성일 13.05.15 11:29:55
댓글 12조회 4,222추천 11

[속보]검찰, '4대강 사업' 건설사 수십곳 압수수색136858481480748.jpg

 

1보  속보로 올라왔으니 기사가 계속 수정되겠지요.

 

----------------

박원순 시장을 ‘제압’하는 내용의 국정원 문건이 입수됐다고 한겨레가 15일 보도했다.

신문이 입수한 ‘서울시장의 좌편향 시정운영 실태 및 대응방향’ 문건에는 ‘박원순 서울시장이 취임 이후 세금급식 확대, 시립대 등록금 대폭 인하 등의 좌편향·독선적 시정운영으로 민심을 오도, 국정 안정을 저해함은 물론 야세 확산의 기반을 제공해 면밀한 제어방안 강구 긴요’의 배경이 밝혀져 있다.

이어 ‘감사원 감사 등을 통해 관련 예산 집행실태 철저 점검’ ‘여당 소속 시의원(28명)들에 시 예산안 철저한 심의를 독려할 것’ 등의 내용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학부모 단체나 저명 교수, 경총·전경련 등 범보수진영 민간단체의 비난 여론을 조성하는 계획도 포함된 것으로 전해졌다.

문건은 A4용지 5장 분량이며 작성 일자는 지난 2011년 11월24일이다. 이날은 박 시장이 당선된 지 한 달여 뒤인 시점이다. 국정원 2차장 산하의 국내 정보수집·분석 부서를 뜻하는 국정원 고유 표시가 있어 작성자는 국정원 내에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국정원 전·현직 직원들도 문건 양식이나 내용으로 볼 때 국정원에서 작성한 것 같다고 입을 모았다. 그러나 일부 관계자들은 “민감한 내용은 보고 뒤 바로 폐기하는 경우도 있다” “해당 문건은 문서고와 전산기록에서 찾을 수 없어 국정원에서 작성하지 않았을 수도 있다”고 말했다.
-------------------

이건 국정원 압수수색 중에 입건된 문서에 관한 기사입니다. 

 

  
황제네로의 최근 게시물

자유·수다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