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멍청한 소리네 한의학 뿐이었던 고대 중국이나 우리나라는 기적이나 사기인거냐 한의학이나 양의학이나 역할이 다른거다 한의학의 하향세는 일단 양의학 보다 돈이 안된다는게 가장 크고 양의학으로 한의학을 결론 지으려니 답이 안나와서 너 같은 사람들이 사기꾼 취급하는게 문제인거다 학이 왜 학이냐 학문인 거다 서로 다른 학문을 다른 쪽에서만 보면 답이 나오겠냐 이런 하하같은 녀석아
역할이 다른게 아니라 같습니다. 똑같은 사람 몸인데 무슨 역할이 다르다는 건지. 아무리 학문이어도 현실성이 있어야 합니다.창조설, 사주, 팔자, 점성술도 학문입니다. 하지만 현실성이 전혀 없는 사이비과학 학문들이지요.
물론 어제 그건 좀 오바스럽기는 햇지만 사기라고 하기엔 그 똑똑한 양의들이 한의를 왜 배움..?
전 세계 어떤 의대에서 오행귀류표, 음양오행, 하도 낙서, 경락학설, 장부학설 등 사이비과학을 교육과정에서 정식으로 배우나요?
요즘 한의학계에선 이제마 사상의학 사이비로 취급합니다. 한의원 가보세요. 나이많으신 한의사들만 사상의학 보려고 하지 요즘은 진단자료를 많이 활용하려고 합니다.
사상체질학이 한방사 국가고시 과목의 하나이고 최소 모든 한방대에서 1년을 정식으로 배우는 과정인지 아시는지요?맨날 일부에 불과하다 하지 말고 자기들도 무시하면 최소한 뭔가 변화가 있어야지요?이런 변화가 없다는 점 사이비과학의 징표죠 이게. 그래도 짱공유에 이성적인 사고를 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다행입니다. 한방학은 사이비과학입니다. 기우제를 지내도 비가 오는 경우도 있지요. ??? 그렇다고 그게 기우제 지내서가 아닌 것은 오늘날의 상식으로 알 수 있습니다. 그 상식은 현대과학적 지식에서 나오는 상식입니다. 그 똑같은 현대과학적 상식으로 한방학이라는 학문은 말도 안 되는 고대 중국 헛소리입니다. 공대에서 사원소설 배우는 수준이지요. 그렇다면 효과가 있다? 효과가 있다고요? 우선 침술이 통증에 효과가 뭐 특별히 있다는 근거도 없고 하지만 한방사들은 금연침, 비만침, 가슴 커지는 침 뭐 별별 침들이 다 있지요? 그나마 본초는 가능성이 있지만요. 하지만 '녹용의 양기' 같은 헛소리 위주로 배우는 본초학이나 그걸 말도 안 되는 논리로 조합하는 방제학 또한 사이비과학이고요. 효과가 있어도 그 효과는 현대과학적으로 설명을 해야지 무슨 '녹용의 양기' 같은 헛소리 설명을 하는 학문은 없어져야 되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