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름이 아니라 제가 갤럭시 S3 휴대폰을 작년 11월 개통했습니다. 당시 배터리 두개가있었고 사용하다보니 배터리가 너무 빨리 닳아 하루에 4개정도는 있어야 넉넉히 쓰겠다싶어 두개를 더 구매해서 4개를 사용중이었습니다.
그러는 와중 배터리 하나가 배가 불러지더라구요.. 별 이상없어서 그냥 썼습니다.
그러다가 세달전쯤 또 하나가 부풀었습니다. 그런데 그 배터리를 끼우면 오작동과 화면이 형광등처럼 번쩍거리고 통화가 안되고 이상이 생기더라구요 그래서 배터리 배부른거 두개를 가지고 2주전인가? A/S 센터를 방문했습니다
휴대폰과 배터리를 주면서 좀 봐달라고했더니 배터리는 무상보증기간이 6개월이니 버리고 새로 구매하시는 방법밖에 없다하여 휴대폰을 언제 구매했냐고하더라구요.. "작년 이맘때쯤이요" 했더니 방법이 없다고 저쪽가서 새로 구매하라고 했습니다.
그래서 노트 3로 바꿀 수도있으니 배터리는 나중에 생각해보고 사야겠다.. 싶어 배불러진 배터리 2개 버렸습니다.
그후.. 몇일전에 또하나가 부풀어오른겁니다.
두개남았는데..ㅠㅠ 오작동은 안하지만 케이스가 닫히지가 않아요... 주위에 물어보니 계속 그러는게 아마도 휴대폰 문제일수도 있겠다... 라는 의견들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어제 A/S 센터에 전화를 했습니다. 헛걸음하기 싫어서요..
이러이러해서 방문하려 하는데.. "휴대폰이 배터리에 영향을 줘서 배부를수 있냐..."
답변은 "그럴 수 없다"였습니다. "그럼 계속 배터리를 사서 써야하냐.". "이거 차례대로 계속 이러는거보니 휴대폰 문제인거같다..."
절대 아니랍니다. 그래서 알겠다고.. 전화를 끊으려는데 "3제품만 배터리 보증기간이 없습니다.."
하는거예요 그래서 당연히 노트 3 얘기하는줄 알았습니다. 새로나온거라 그렇게 해주는구나! 그래서 "전 갤럭시 3예요.. "했더니 "아 네.. 갤럭시 3 모델이 무상으로 교체 가능합니다." 하는거예요
그래서 아니 그럼 2주전에 A/S 센터 얘기듣고 배터리 2개 버리게된거 어떻게 하냐... 했더니 그건 어떻게 해드릴 수 없다고... 저는 그쪽 실수 아니냐.. 왜 교환 가능한걸 버리게하냐... 그랬더니 그 부분에 대해서는 자기 윗선이랑 상의해보고 윗선에서 전화준다고 하더라구요
오늘 전화왔는데
정책이 몇일전에 바뀌었고 아직 A/S 센터들로 배터리 교체 공문이 내려가지 않았다 아마 오늘이나 내일 내려갈꺼다 그래서 정책 이전의 일이니 보상해줄 수 없다 이거였습니다.
분명 어제는 갤럭시 S3배터리는 무상보증기간이 없습니다. 라고 말해놓고 오늘은 아직 적용이 안되었다하고 그럼 어제 얘기한건 뭐냐 원래부터 그랬던거 아니냐 그리고 S3만 배터리 교체 해준다는게 배터리 불량 많다는거 인정하는거 아니냐 했더니 그건 모르겠고 교체애대해서는 구두상으로 지들끼리 알고있었던거라고...공식적으로 내려간건 아니라고...하더라구요
아.. 이거 어케 보상받을 방법 없나요? 솔직히 배터리 안받아도 그만 사도 그만입니다.
근데 그 윗선에서 전화온 사람 태도가 진짜 개재수없어요 뭐 되게 차분하게 설득하는양 얘기하면서 그때그때 괴변으로 받아치는게 머리회전이 빠른거같았습니다.
싸워봤자 당장 정보가 없는 상태에서 손해라는 생각에 일단 뽐뿌에서 정보를 좀 얻으려고요 배터리 교환 필요없고 지금 내용으로 그 직원 갈굴 수 있는 방법 없을까요???? 정책 변경 자체가 제가 방문한 이후의 일이라면 정말 할말이 없는데
어제 A/S 직원 얘기와 오늘 얘기를 단순하게 합쳐보자면 원래 교체 가능했는데 윗선과 얘기해보고 안해주려고 페이크 쓰는 느낌이라서요...
"오바하네.. "하실 수도 있겠지만 진짜 아까 그사람이랑 전화하면서 욕 참느라 혼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