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회사 정직원이 되면서 상여금받고 월급받고 하면서 남는돈이 월 40정도 남아 재무설계사?의 조언을 받아 펀드형 저축보험을 들었는데요.
처음 가입할때 사업비 3.5%정도 떼고 나머지를 8종류의 펀드에 분산투자 하던가 한가지에 전부 투자 하던 식으로 해서 수익을 내 이자(수익금)이 나오는 방식입니다. 매월 한번씩 펀드변경이 가능한 상품이었구요.
상품가입시 재무설계사와 만나 상담후 계약서 자필작성하고 2일뒤 상품가입이 되었고
약 1~2주뒤에 증권을 받았습니다. 받은직후엔 15일 미만이었던거 같은데 대충훑어보고 넘어갔습니다.(후회중입니다 ㅠ)
하지만 2회차 보험금이 빠져나가고 얼마 안있어서 개인사정으로 회사를 그만두게 되었습니다;;
여기서 문제가.. 이미 80만원이 입금이 됬고 수입도 없는 상태에서 월40 지출은 너무 부담이 커 해지를 하려 했으나
15일도 지난상태라 철회는 불가능했고. 해약하자니 80만원이 고스란히 증발해버려 이도저도 못하고있습니다.
재무설계사에게 문의했는데 월납입금을 10만원으로 줄여서(부분해지) 납입월수 채워서 유지해나가는게 지금으로써는
제일 좋은방법 같다고 하였습니다. (이렇게 해도 60만원돈은 증발됩니다)
오늘 보험증권을 다시 보았는데 상품가입시 들었던 사업비 3.5%가 아니라 거진 15%가 빠지는걸로 계산이 됐습니다.
( 월납입액 40만원 > 계좌투입액 약 33만원) 월 6만원씩이나 사업비( 아마 보험사, 재무설계사 둘다 따로 빠지는것 같네요)
보험증권을 보니 3개월 이내 해지시 자필서명x , 약관못받음 , 계약자보관용청약서 못받음
위 3가지가 안지켜 질 경우 환불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상품설명시 사업비부분 잘못된 설명을 들은것. 이게 유일한 돌파구인데..
상품설명을 재무설계사에게 들었고 계약서작성 했구요 보험사 담당설계사는 이름만 알구요 본적도 없습니다.
해피콜시 모든정보를 들었다고 예예예 했구요..
사업비부분 설명 다른것.. 이걸로 해약 환불이 가능할까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