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 어머니께서 15년 넘게 kt를 피처폰 사용하시다가
이번에 저의 권유로 어려워서 못 쓰신다는 스마트 폰을 중고로 하나 구해드렸습니다.
사용해보시고 쓸만하면 계속 쓰시라구...
불알친구중에 lg에서 일하는 친구가 있는데 저는 아무것도 모르고 그냥 그 친구에게 제 폰과 모든걸 일임합니다..
그래서 알아서 해달라구 했고 친구가 kt를 해지하고 lg신규로 처리를 했더군요..이게 쩝...나중에 문제가 됩니다.
어머니께서 한 달 정도 사용하시다가 휴대폰 분실을 하셨고..중고라서 얼마 하지도 않았기 때문에
이번에 새 로 하나 장만하시고 싶다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친구놈에게 이야기를 했는데 또 가개통폰?이라며 이걸 사서 쓰는건 어떻냐 라고 물어보더군요..
할까 하다가 괜히 느낌이 찜찜해서 휴대폰을 이리저리 알아보니
kt를 15년정도 쓰면 번호이동을 하면 받을수있는 혜택들이 많이 있더군요;
더군다나 오늘 대란때문에 기웃거리면서 한번 뒤벼보니 친구가 일부러 그랬겠냐만은
자기 가족 일처럼 봐주지 않았다는 섭섭함이 조금 따르기도 하네요...
무엇보다 스스로 해결해야할 일을 친구에게은근히 떠넘겨서 문제가 시작된것같네요
그래서 이제는 제가 직접 휴대폰을 구매하기로 했습니다..
어머니 휴대폰이 개통일이 12월 초쯤입니다.
약정없이 공기계를 사서 신규로 들어왔기때문에 기회봐서 기변 해드리면 되겠다 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친구 말이 뭐 회선유지기간? 그런게 있다길레...공기계사서 한건데 그런게 왜 걸려있냐..해지못하냐
라고 하니까 할수는 있는데 잘 안될거다 라는 식으로 이야기를 하더군요..
정리를 하자면..
회선 유지기간 이걸 해지를 할수있는지 이게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