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 이야기가 간간히 나와서 몇자 적어봤습니다. ^^
꿈이란 잠을 자는 동안 깨어있는것 처럼 여러 체험을 경험하는 경우를 말합니다. 흔히들 꿈을 꾸었다 라고 말하죠.
잠에서 깨었을때 기억이 난다면 회상몽이라고 합니다. 보통 꿈이 기억 난다면 숙면을 취하지 못한 경우인데
피곤을 느끼는 경우가 많다고 하네요.
꿈을 꾸는 이유는, 수면 중 뇌의 작용에 의한 것이라는 과학자들의 추측만 알려져 있습니다.
사람은 매일 수많은 정보를 뇌에 자동으로 입력한다고 합니다. 본인이 인지하지 못할 뿐이죠.
그래서 육체가 쉬는 시간인 수면시간에 뇌가 스스로 정보를 정리하면서 생기는 현상이라는 사람도 있습니다.
또는 현실에서 좌절된 욕구를 꿈속에서라도 성취하여 심리적 안정을 바라는 마음에 생기는 현상이라는 견해도 있습니다.
꿈해몽은 삼국시대에도 있었을 정도로 아주 오래된 역사를 가지고 있어요.
신라에서는 꿈을 사고 팔았던 기록이 존재한다 하네요.
김춘추의 부인이 된 문희가 자신의 언니에게 비단치마로 언니의 꿈을 사서 왕비가 되었다는 유명한~ 얘기~
꿈의 종류로는,
현몽 : 꿈 속에서 일어났던 일이 현실에서 일어나는 꿈. 예지몽이라고도 합니다.
역몽 : 꿈과 반대되는 현상이 일어나는것. 꿈은 현실의 반대다라는 말이 여기서 나온 말입니다.
길몽, 흉몽 : 꿈풀이를 하여 좋고 나쁨을 말하는 말이죠.
태몽 : 새 생명을 잉태하는 꿈입니다.
계시몽 : 예지몽과 비슷하지만 선택받은 사람들만이 꾸는 꿈이라 하네요. 전과의 삶이 180도 변한다네요.
자각몽 : 수면자가 스스로 꿈을 꾼다는 자각을 가지고 있어요. 루시드드림이라는 말 들어보셨죠?
영몽 : 조상님이나 부처님, 산신 등등 영적인 존재가 꿈이 등장합니다.
심몽 : 평소 마음속 생각이나 소원이 꿈을 통해 나타나는 꿈입니다.
잡몽 : 굉장히 피로하여 비몽사몽간에 헛것을 본다던지 하는 꿈이죠. 가위 눌리는거와 비슷합니다.
※ 자각몽(루시드드림) - 한때 굉장히 이슈가 되었던 적이 있는 꿈입니다.
훈련을 통하여 꿈 꾼다는걸 자각하여, 꿈의 세상속에서 신적인 존재가 되어 어떤것도 이룰 수 있다는 내용이었죠.
하지만 불면증이나 자고 일어나도 극심한 피로가 생긴다는 부작용이 있다네요.
※ 영몽 - 조상님이 나와서 로또 번호를 알려줬다는 꿈입니다.
1등 당첨자들 중 조상꿈을 가장 많이 꿨다고 하더군요. (울 조상님은 바뻐서 못 오시는 듯... ㅜ,.ㅜ)
영몽은 주로 앞 날을 예지해준다고 합니다. 하지만 무조건 좋은 일만 있는건 아닙니다.
실제로 조상님이 꿈에 눈물을 흘리는 꿈을 꿨는데 몇일 후 친척분의 장례식장을 다녀온 적이 있습니다.
어떤 분은 조상님이 비단주머니를 툭 던져주고 가셨다는데 주식이 잘 됐다는 이야기도 들었던적이 있네요.
꿈해몽은 믿기 어려운게 사실입니다.
해석하는 사람마다 다르고, 꿈의 내용도 중요하지만 꿈을 꾼 사람의 현재 상황에 따라 해석도 달라지기 때문이죠.
좋은 꿈을 꿨다면, 그 날 하루 기분 좋게 보낼 수 있어서 길몽이며,
나쁜 꿈을 꿨다면 안 좋은 일을 사전에 대비할 수 있어서 길몽이라 생각합니다.
다들 좋은 꿈 꾸시고 오늘 저녁 로또에 도전해 봅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