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가 고객들 돈 빼가는 방법

Laky00 작성일 14.02.12 20:33: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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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건은 LG U+가 고객의 개인 데이터를 몰래 소모시켜 부당이득을 취하려 했던 건으로 현재까지 LG U+에서는 이건에 대해 부인하고 있음. 이틀간 6명의 상담원 및 민원실장, 민원과장과의 대화후 LG측이 제시한 것은 기본료 2만원 할인. 이 건에 대해 LG U+ 와의 대화는 더 이상 불가능 하며, 방송통신위원회 및 LG U+ 고객들과 연대해 대응할 예정. 각 언론사 및 기타 사이트에 널리 홍보해 주시길 바랍니다.

 

사건개요

 

1. 핸드폰 통신사로 LG U+를 이용함.

 

2. 출퇴근시 LG에서 제공하는 TV 시청 프로그램인 U+HDTV를 이용함 (가입비 5000원)

 

3. TV시청시 사용되는 데이터가 부담이 되어 LG에서 만든 “100%LTE데이터팩” 상품을 구

입함 (한달 1만원)

 

100%LTE데이터팩 : 하루 2G , 한달 60G 까지 데이터 1만원에 사용가능, 단 LG U+

관련 프로그램만 가능 (HDTV, U+Navy, U+box 등)

 

4. 오늘 오전 출근시 HDTV를 보면서 출근하는데 출근시간 30분 정도에 가입한 데이터팩

데이터가 아닌 약정요금제에 포함된 데이터가 600Mbyte 사라짐

 

5. 출근시 HDTV를 이어폰으로 듣고 도보로 출근했기 때문에 다른 프로그램들은 사용하지

않음. (네이버 검색 및 버스노선 확인 등은 사용함--> 몇 번 되지 않음)

 

6. LG U+ 민원실에 요청하여 금일(2월 11일) 데이터 이용내역을 확인해봄.

 

7. 데이터 내용 확인중 HDTV를 본 시간에 개인 데이터를 사용한 것으로 기록됨을 확인.

-데이터 이용내역을 보면 1분단위로 나오는데 1분당 19.5M 의 사용이 모두 동일함.

-자료중 HDTV를 사용한 것과 개인데이터를 사용한 것이 반복되는 구간도 있고 8시

30분 이후에는 HDTV를 사용하지 않고 개인데이터를 사용한 것으로 표시되어 있음.

8. LG U+ 고객센터에 연락해 이 부분에 대해 문의결과 HDTV 시청이 아니며 개인이

사용한 것이라는 대답만 들음. 데이터 사용내역서를 보면서도 계속 같은 주장을 함.

 

9. 직원 5명과의 통화 끝에 민원실 실장과 통화함. 계속되는 설명에 지쳐 민원실장

과 통화하기전 상담직원에게 데이터 이용내역 전달 및 이에 대한 LG 의 의견에 대해

전달해달라고 수차례 당부함.

 

10. 민원실장의 전화를 받음. 민원 실장은 위의 내용을 재차 물으며 이런 경우 핸드폰의

고장 및 바이러스 문제일 수 있으니 수리점 방문을 권함. LG U+ 시스템 이상에 대해

전혀 고려하지 않고 핸드폰의 문제로 몰고감. 데이터 이용내역은 살펴보지도 않고 전

화해 다시 재차 모든 문제를 원점에서 설명하기 시작함.

 

11. 민원 실장에게 데이터 사용 내역서를 이메일로 전송함. 데이터 사용내역서는 LG에서

전달받고 이를 기반으로 상담사들과 통화를 진행했음에도 민원실장 본인에게 다시 이

메일로 데이터사용내역서를 전달하는 웃지못하는 해프닝 발생

 

12. LGU+고객센터에서 실질적으로 할 수 있는 일이 없다고 항변함. HDTV의 접속기록과

패킷양을 요청했고, 시간이 걸린다며 명일 전달해주겠다고 약속함.

 

13. 다음날(12일) 오전 고객센터 실장명의의 이메일 전달받음. (메일내용 첨부)

내용에 대해 아무의미없는 데이터로 하루를 기다리게 만듬. 본인들도 그 자료가 어떤의

미가 있는 자료인지 대답못함. 결국 쓰레기 자료 전달로 하루의 시간을 벌려는 것으로

보임.

 

12. 민원실장님과 대화가 되지않아 민원실장의 상급자인 CVC민원팀 과장과 12일 오전 전

화통화를 함. 민원실장의 언행을 사과함. 그러나 LGU+의 입장은 기존과 동일함.

LGU+관련 시스템 점검시 문제없다는 것이 LGU+의 공식입장이라고 밝힘.

 

13. 시스템엔 아무문제가 없음이 LGU+의 공식입장임을 재차 확인함. 그럼 본인이 바쁜시

간에 상담원들 괴롭히려고 있지도 않은일을 꾸몄느냐고 물어보니 그렇게 말한적은 없다

고함. 예전 누군가가 말했던 술도먹고 운전도 했는데 음주운전은 아니라는 말이 생각

남.

 

14. CVC민원팀장은 방법이 없다고 계속 이야기해 8시 20분~ 9:00 까지 HDTV의

접속이력과 데이터 패킷양을 줄기차게 요구해 결국 확인해 주기로함.

 

15. 30분뒤 CVC민원과장으로부터 전화를 받음. HDTV에 문의결과 시스템의 문제가 있어

확인중이라고 했다고 함. 그러나 본인이 요청한 접속이력과 패킷양은 시간이 걸려 확인

하지 못했다고 계속 항변함.

 

16. 처음부터 고객이 문의사항인 HDTV의 데이터 패킷양만 확인했으면 쉽게 확인될 사항을

이틀씩이나 시간을 끌면서 현재까지도 부인하고 있는 상황.

17. 현재까지 LGU+측에서 HDTV 접속이력과 패킷양을 공식적으로 전달받기 위해 기다리

는 상태임.

 

여기까지가 현재까지의 내용입니다. 1분당 20Mbyte 정도의 대용량 데이터는 동영상 시청이 아니면 불가능한 데이터량 입니다. 또한 모든 1분당 데이터가 19.5M 로 동일한데도 절대 인정하지 않습니다. 이문제를 덮으려고 한다는 생각까지 듭니다. 물론 이 문제를 인정하게 되면 자랑하던 100%데이터팩 요금제의 시스템적 문제점이 드러나고 이에 따라 수십,수백만의 고객들에게 항의 및 수개월의 요금을 보상해 주어야 하는 점이 발생하겠지요. 하지만 민원실에서 6명의 상담원과 하루 종일 이야기해본결과 LG U+의 실수는 아니라고 계속 주장하네요. 정말 힘듭니다. 인터넷 진흥원에 접속량을 확인해보겠다고 하니 HDTV 쪽에 연락을 취하는 모습을 보임. 시스템적인 버그가 있고 이에 대한 사과와 가져간 데이터를 복원시키면 될텐데 이를 덮기위해 점점 일을 크게 만들며 계속 소비자를 우롱하더군요. 저뿐만 아니라 많은 LG U+고객들도 이런일을 당하시겠지요. 문제는 고객들은 자신의 데이터를 뽑아가도 모르고 있다는 겁니다. 또한 그들은 자신의 실수를 개별적으로 연락해서 알려주지 않는다고 하네요. 이부분은 제가 직접 CVC 과장한테 확인한 내용입니다. 이것은 소비자에 대한 명백한 기망행위입니다. 또한 고객의 실수로 덮으려는 LG U+의 만행에 분노합니다.

아래 파일은 2014년 2월 11일 오전동안의 데이터 사용내역입니다. 사용내역서 전달받기까지 3차례에 걸쳐 파일을 전달 받았습니다. 뭔가를 감추려는 듯 자꾸 실행되지 않는 파일들과 LG 로고로 데이터 내용을 볼 수 없게 된 파일들만 전달되어 수차례 재요청하여 받은 파일입니다.

 

아래 첨부파일을 보면 1분당의 데이터사용량과 이용한 서비스가 나옵니다.

LTE 인터넷 직접접속은 제가 비용이 청구되는 부분이고 U+ HDTV 는 제가 가입한 요금제에서 비용이 청구되는 내용입니다. LG U+HDTV 만을 시청했음에도 제 개인데이터가 차감됨을 알 수 있습니다. 데이터 사용량을 보시면 1분당 19.5M 정도로 모두 동일합니다. LG 에서는 제가 카카오톡이나 기타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나온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제가 아무리 신의 손이라 하더라도 1분당 19.5M 사용은 불가능 하며, 만약 그정도로 빠르다고 하여도 정확하게 Kbyte 단위까지 맞추는 것은 불가능하지 않겠습니까. 이런식으로 분당 대략 20M씩 20~30분동안 400M~600M 정도의 고객 데이터를 훔쳐갔네요. 데이터가 모자란 고객은 본인이 사용한 데이터인줄 알고 추가로 돈을 주고 구입. 수개월간 이런 도둑질의 행태가 지속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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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월 12일 오전 10시 31분 LGU+ 고객센터에서 실장으로부터 전달된 ip 접속기록이라며 보내준 메일입니다. (메일내용 첨부합니다) 메일내용을 보면 전혀 의미없는 데이터를 기다리게 하려고 시간을 끌었습니다. 이런 수준이 LGU+고객센터 대응수준입니다. 본질파악을 전혀 못하고 있습니다. 저는 ip 접속 기록을 보내준다고 해서 HDTV의 접속기록 및 시간별 패킷량 데이터 자료를 전달 받을 줄 알고 하루를 참고 기다렸는데 이런식의 허잡 데이터가 왔네요. LG 자회사인 HDTV 의 접속기록 및 데이터 패킷 사용량을 확인해보면 간단히 끝날 일을 참 어의없게 피해가네요. 이 부분을 소비자가 찾아서 증명하란 이야기겠지요. 지치지 않고 끝까지 해보겠습니다.

 

< 하루를 기다려 LG U+ 민원실장님으로부터 온 메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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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오후 민원실 실장의 상사인 CVC 민원과장의 통화내용은 정말 LGU+는 실망이었습니다. LGU+측 시스템 점검결과 아무문제가 없음이 밝혀졌다. 네명의 상담사 와 고객상담실 실장, 그 윗분이라는 CVC 민원과장까지 여섯명과의 상담 끝에 제가 들은 답변이 “ ”LGU+ 시스템은 아무 문제가 없다"

제가 첨부한 데이터를 보고도 시스템 점검결과도 같은 의견이라니.. 이번에 확실히 알았습니다. LGU+의 문제가 무엇인지를.. 시스템의 버그가 있어도 인지도 못하고, 문제가 있음을 고객이 데이터를 뽑아서 알려줘도 부인만 하고, 자체 점검을 다시 해봐도 문제가 없다고 하고.. 관련부서와 점검을 해본 결과라고 하니 믿으라고 하더군요. LGU+의 공식입장이랍니다. 제가 몇 번 물어봤고, 녹취도 되어있고 스피커폰으로 통화를 해서 같은사무실 직원 7명도 같이 들었습니다. 정말 피가 거꾸로 솟더군요. 그럼 제가 거짓말을 했다는 이야기냐고 물었더니, 그렇게 말하지는 않았답니다. 그래서 제가 다시한번 그 높으신 분께 HDTV 에 접속기록과 사용한 데이터 패킷을 확인해 달라고 요청했고, 30분뒤 답변에서 시스템상에 문제가 있어 확인하고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다는 것입니다. 정말 공식입장이 하루에도 여러번씩 바뀌는 웃기는 시스템이더군요. 기가막히더군요. LGU+시스템 점검결과 아무 문제없었는데 HDTV는 문제가있단 이야기군요. 같은 LGU+소속이라더군요. 결국 이틀동안 일못하고 싸워가며 자신의 시스템 문제가 아니라며 재차 삼차 고객에게 면박을 주더니만 전화한통화만 알아보면 될 것을.. 고객을 바보 만든 겁니다. 제가 HDTV 기술버그까지 알려주는 꼴이 되었네요. 결국 LGU+는 완벽한 시스템을 구축도 못했고, 버그가 있다고 알려줘도 믿지도 않고, 재차 공식적으로 시스템의 문제가 없다고 부인하더니, 결국 저희쪽에서 인터넷 패킷량을 자체 조사 한다고 하니 그제서야 전화한통 했다고 하면서 문제가 있을수 있다는 이야기를 하는군요. 더욱 우낀 것 아직까지 HDTV에 제가 접속한 기록과 사용패킷량은 알려주지 않고 있다는 겁니다. 이 걸린다네요. 같은 회사라고 하면서 그것 알아내는데 몇일씩 걸리나 봅니다. 제생각엔 그렇했다고 하면미그것 알있던 문젠데 숨긴 것 같습니다. 그러면서 내부적으로 시스템을 수정하고 있었겠죠. 제가 받은 결론은 LGU+체 거대한 도둑놈 집단이며, 고객의 합리적인 문제제기를 묵살하며, 스스로 시스템을 점검해도 문제점을 발견할수 있는 시스템이 없는 조직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현재 HDTV를 보고있는 가입자들은 자신의 데이터가 수백Mbyte, 혹은 수 Gbyte를 도둑맞고 있는데도 모르고 있고, 또 그들은 알려주지 않는다는 거죠. 제가 HDTV를 가입한 사람들에게 모두 알려야 하지 않느냐고 말해도 자신들은 개별적으로 알리는 시스템은 없다는 겁니다. 도둑질후 잘못한 사실이 있으면 연락을 해서 용서를 빌어야 하는데 그냥 몰래 넘어가겠다는 겁니다. 이 문제에 대해 LGU+측의 보상안은 기본료 2만원을 할인해 주겠다더군요. 이틀 일못하고 혈압오르고 LGU+시스템 전체 버그 잡아주고 이만원 받게 생겼습니다. 제가 찾아와서 사과하라고 요청하니, 그런 시스템은 없답니다. 고객데이터 훔쳐 배채우는 도둑질하는 시스템을 가지고 절대 문제없는 시스템이라고 뻔뻔하게 항변하면서도 잘못된일에 대한 사과는 자신의 시스템상 그런일이 없어 못하겠다는 것이지요.

 

아직 정확한 LGU+의 입장은 안나왔지만 대기업이 이런식으로 고객을 대상으로 사기치고 합리적 의견 무시하고, 짖밟는 것은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어제 문제제기를 통해 사과 및 갈취당한 데이터의 복구정도를 바랬는데, 고객센터 여섯분의 대응이 이렇게 글을 쓰게 만들었습니다.

 

결론적으로 LGU+ 시스템은 오류가 많은 시스템이며 전 그 시스템의 문제로 인해 저도 인지못하는 사이 수백~수Gbyte 의 데이터를 도둑맞았고, 그들은 현재까지 공식적으로 확인 및 인정하지 않고 있으며, 모든 피해 고객한테 개별적으로 알리고 사과 및 피해보상을 할 계획이 없다는 것입니다.

 

저같은 HDTV 이용 고객님들중 피해자가 또 있지 않은지 확인하시고 이런 비도덕적 무대뽀 집단에 저같은 피해가 발생하지 않게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이틀간의 마음고생을 겪으며 책임있는 담당자의 직접방문 사과를 반드시 받아낼 것입니다. 여러분들은 그들이 저에게 제시한 2만원 기본료 할인은 꼭 받으시기 바랍니다.


 

 

내용 요약:

유플러스 HDTV 무료 요금제 가입하고 스마트폰으로 TV 시청 도중에 카톡 오면 HDTV 수신 데이터가 LTE 요금으로 빠져나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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