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연봉1억받는 분의 인생고민과 댓글들을 쭉 봣는데...
그분 얘기가 비교적 현실에 접근한다고 봅니다. 저도 옛날에 비슷한 과정을 거쳐봤기에 어느정도 공감은 합니다.
연봉1억이 개인수입의 한계치 맞을겁니다. 그이상 올라갈라면 그건 회사형태로 돌아갈 추세라 보면 되구요. 직장인이 1억수입을 유지한다는건 쉬운 일이 아닙니다. 글쓴이 말대로 저녁에도 일하고 엄청 힘들게 해서 이제야 1억 도달했다 라고 했기에. 여직 크게 저축되거나 재산이 생긴건 아니고 바로 1억에 진입한다라는 얘긴데. 그리고 그게 얼마동안 유지될지는 미지수고.
1억이 절대 많은 수입 아닙니다. 많은 분들이 1억이 많은거라 생각하는건 1억을 넘어보지 못해서 하는 얘기입니다. 1억에 도달할때 보통 큰 성취감을 느끼고 그뒤로 소비형태도 바뀌기 시작하고...하지만... 얼마 안가서 깨닫게 됩니다. 1억수입으로는 택도 없다는것을. 1억수입이면 부모형제지인 등등 여러가지 챙기게 됩니다. 그리고 개인소비도 여러가지로 늘어납니다. 시계라든지 차라든지 집이라든지 명품 등등에 눈길이 가고 그것들을 하나하나 챙겨가면서 느끼게 됩니다. 이거로는 부족하구나...라는것을.
1억연봉은 고수입이지, 부자는 아닙니다. 1억연봉은 자산가와 직장인 사이에 끼인 애매한 수입상태인데. 1억버는 사람은 10억짜리 일을 생각하거든요. 유족하다는 생각은 딱 1억이 되는 초기이지, 몇달만 지나면, 항상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겁니다.
1억이면 여자 골라가며 만난다..절대 아닙니다. 그건 자산가가 되어야 가능한 일입니다. 물론 괜찮은 여자는 만난수 잇습니다. 비교적 쉽게. 하지만, 괜찮은 여자를 만나서 결혼할려면 그역시 돈이 엄청 듭니다. 아주아주 많이 든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여자가 돈을 많이 쓰는게 아니라. 그러한 괜찮은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그만큼 돈이 든다 라는 얘기입니다.
수입이 높을수록 더 많은걸 생각하게 됩니다. 그만큼 선택의 여지가 많아지기때문입니다. 누나한테 가게 차려줄가? 동생을 유학보낼가? 투자로 어디에 땅을 살가? 등등... 그렇게 생각하다보면 아..이돈으로는 부족하네 라는걸 깨닫게 됩니다.
1억의 연봉으로 직장생활하면 돈을 아끼고 모아야합니다. 나중에 직장 그만두고 그뒤의 인생을 생각하면 그돈으로 부족하거든요. 1억번다고 큰돈인줄 착각하고 달려드는 여잔 절대로 결혼해선 압됩니다. 제한적인 돈을 부자마냥 펑펑 쓰려고 하게 되거든요. 1억이상 벌어본 사람은 그돈이 재한적이라는걸 알지만. 그정도 못벌어본 사람은 그게 감이 안오거든요.
1억이상부터는 돈을 모으고 점차 더크게 벌수 있는쪽으로 신경 많이 써야 할것 같습니다.
그리고 여자문제는 그냥 수수하고 살림잘하는 착한 여자 만나는게 좋습니다.
요즘같은 자본사회에서는 돈이 가장 중요한게 맞습니다. 더 많이 버시고 더 온정되고 성숙된 삶을 사시기 바랍니다.
행복하세요. 다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