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연 미국/독일/일본 이면 이런 상황에 단 한명이라도 살릴수 있었을까요?

limsi2 작성일 14.04.20 17:51:56
댓글 22조회 4,026추천 7

여러분들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저는 사실 지금   문제의 요점도 잘 모르겠습니다.


누가 잘못했건  그냥 정부가 눈에 가시이니깐  정부를 까자 인지?

정부가 잘못한거니깐 정부를 까자는건지?


저는 냉정히 말해서

배가 침몰된 순간부터 실종자들을 구하기란 어렵다고 생각했습니다. 많은 분들도 그렇게 생각했을겁니다.

문따고 들어간다 한들 어떻게 구할겁니까?

외부에서 뚫고 들어가는건 안된다는거 다들 들어서 알고 계실겁니다. 

외부에서 뚫고 들어가서 구할수 있었으면 왜 안구했을거라고 생각하십니까?


처음에, 바다 상황때문에 지체 되다가  어제부터 바다 상황이 좀 괜찮으니 진입은 성공했습니다.

그런데 들어가서, 산 사람 있다한들, 어떻게 데리고 나올겁니까? 잠수부들도 들어가서 헤매는 곳입니다.

탑승자들, 어떻게 데리고 나올껀가요?  


그러면 사람들은 흥분해서 또 이렇게 말합니다.

" 야이 씨.발놈아, 니 부모나 자식이  배안에 에어포켓에 버젓이 살아있는데 데려 나올 방법이 없다고 안드갈꺼냐? "


맞습니다. 저도 그렇게 못합니다. 잠수부가 뒤지던 말던  왜 안들어가냐고 목놓아 울겁니다.

이게 요점입니다.


정부에서   "탑승자들이  생환할  확률이 거의 없으니  포기합니다. 죄송합니다"

라고 하면  정말 청와대 처들어가서 박근혜 목딴다고 난리칠겁니다?  그걸 정부가 그렇게 발표할수 없습니다. 

문제는 정부가 국민을 진정시키기 위해 쑈를 하는겁니다. 속이기 위한 속임이 아니라,

어쩔수 없이 속이는겁니다. 대통령도, 군인도 할수 있는게 없으니깐, 쑈라도 하는겁니다.

대한민국 재해 발생시  대부분의 상황과 같습니다.


바다같이 통행이 느리고 제한된곳에서,

초동조치를 할수 있는것은  선장과 승무원들 밖에 없습니다.

어떤 재해든  초동조치가 얼마나 강력하느냐에 따라서  수습이 수백배 쉬워집니다.

상식적이겠지만  바다에서는 더합니다. 해군 출신이라서 함정에서 초동조치가  얼마나 중요한지 귀가 닳도록 들었습니다.


1시간? 바다위에서 한시간은 아무것도 아닙니다. 해군도 바다상황이 나쁘면 계류작업,어떤 작업이라도 수번씩 실패합니다.


그런 승무원들이   전혀 아무런,조금의 초동조치도 하지 않고 떠났다는것에서  이미 끝난겁니다.

그사람들에게 화살을 돌리자는게 아닙니다. 승무원들이 사형을 받던 상을 받던 관심이 없습니다.


정부가 온다한들  할수 있는게 없습니다.  가끔 한국의 저급한 기술때문이라고  목소리를 높이시는분이 있던데,

과연  현재  기술이 얼마나 발달했다고 생각하시는지 의문입니다.


미군 헬기?? 와서 뭐하겠다구요? 미군헬기랑 우리나라 헬기랑 다르답니까?

 다이빙벨?  그게 와서 대체 뭘하겠다는건가요? 잠수부들이 거길 내려가는게 문제가 아니잖습니까?

다이빙벨 안에서 멀뚱멀뚱 보고만 있으면  구조가 된답니까?

통영함에 실려잇는 무인로봇? 그게 무슨상황에 쓰는 로봇인지나 일단 제대로 알아보고  까시는게 먼저일듯합니다.

좀 아시는분들은  어떻게든 까야하니  통영함 빨리  해군에 인수안하고 늦장 부리고 뭐했냐?

독도함 인수하는데 2년 걸렸습니다. 기술로 따지면  통영함이 더 최첨단인데요?

인수가 안된  배라도 와야 될꺼 아니냐? 온다해도 해군이 장비를 사용하지 못하는데 어떻게?

가만있는 통영함을 끄집어내서 가루가 될때까지 깐것은 언론입니다.

오징어배? 수면밑 20~30 에서는 아무런 소용이 없습니다. 수면위를 비춰서 뭐할겁니까? 

스타크래프트 하는것도 아니고  왜 있는거없는거 다 끌어모아  어택땅 하면 최선일거라 생각하는지?


왜 사건 발생 초기에  펜스 안쳤냐?  

이것은 저도 좀 의아하게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사건 발생후 이미  시간이 꽤나 흘렀기때문에

큰 함정들(해경이든 해군이든)이 오기에는  시간이 꽤나 흘러서 그렇다고 생각합니다.

공기주머니요?

공기주머니는 무슨  풍선처럼 갖다붙이면 그만이랍니까? 공기주머니를 붙이려면 그냥 갖다붙이는게 아닙니다. 

위에 적었지만  해상에서의 작업은  육상에서의 작업과 완전히 다릅니다.


다 쑈라는겁니다. 쑈라도 안하면  대체 무슨말을 하실껀가요?

바다는 변수가 엄청납니다. 다 계산못합니다. 상식적인거지요. 


했던말 계속 반복하고 반복할 수 밖에 없습니다.

할수 있는게 없어서 못한것입니다.

왜 할수 있는데 안한거라고 생각들 하십니까?

미국/독일/일본 에서 이런 상황이 발생하면  결과가 달라졌을까요?

다들 아시겠지만, 이럴때일수록  언론에서 하는말을  가려서 들으셔야 합니다. 어떤 언론이더라더요.


개인적으로 이번에 언론이 정말 형편없었습니다. 어떤 언론이고 할것없이, 아무런 여과없이 정보를 다 통과시켰습니다.

대다수의 사람에게  욕먹을꺼 뻔하지만......

나라가 잘못한것은 거의 없다고 생각합니다.

있다면  정확하지 않은 통계 발표를 번복했다 정도일까요..


너는 그렇게 생각해라  라고 하실꺼면......

과연 이번과 같은 상황에서 나라가 뭘 할수 있었을지 한번 생각하시고 말해주세요..

또 정치인이 행실이 걸러먹었네 어쩌고 하시는거라면

공무원이  부패한것은  뉴스가 아니니 관심없습니다.. 공무원이 청결하다해도 할수 있는일이 없었다는건 마찬가지입니다.


139798391224230.jpg


limsi2의 최근 게시물

자유·수다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