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조트 관련 사기

지묘동아재 작성일 14.10.22 13:48: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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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에 사진은 리조트 사기와 무관함을 알려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리조트 관련 사기로 너무 답답한 나머지 짱공유에 글을 올리네요.

글을 올린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제일 먼저 짱공유 가족들에게도 이러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방지차원에서 여러분과 공유하기 위함입니다.

평생 이런일이 없을 줄 알았는데 저한데도 이런 일이 발생하네요.

아래 글은 제가 겪었던 황당하고 어이 없는 사건으로 인해 해당리조트업체 민원실에 제출했던 내용이며 업체 담당자와의 녹취기록을 글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바쁘시더라도 잠깐 잠깐이라도 읽어 주시면 정말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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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OOO 입니다. 녹취기록 전송드립니다. 사건을 미리 말씀드리기전 우선 당부의 말씀을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본 의도는 홍보부 김ㅇㅇ 팀장의 사회에서 일어날 수 없는 또는 용납할 구 없는 어처구니없고 황당한 고객관리로 인해 대한민국 한 사람으로서 피해 입장인지라 사실 많이 힘들고 지쳐 있습니다. 추후 유사 피해가 발생되지 않도록 협조 부탁드리며 만약 유사 사례 피해가 재발된다면 저 또한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발 벗고 해결하겠습니다. 사건 개요: 1. 2014년 10월 16일 경 OOO 리조트로부터 무작위 경품 추천의 연락을 받았습니다.당시 경품은 무료숙박권이라 언급하였으며 저 또한 계약 및 돈 지불할 것이면 거절할 것이라고 전달하였으나 그런건 일체 없다는 허위 사실에 대해 언급하였습니다. 수령 승낙을 전달드렸으며 몇 일후 담당 직원이 경품 (무료 숙박권)을 전달 목적으로 방문 할 것이라고 사전 연락을 받았습니다.   2. 사건 발단: 20일 오후 5시 35분 경 팀장 김ㅇㅇ가 차량 뉴그렌져hg를 운행하여 저의 회사 뒷 건물로 주차하여 전화 한통을 저에게 하였으며 대면 후 즉시 차량 내로 유도하였습니다. 대면 후 자리에 착석하여 신분증 제시를 유도하였으며  무료 상품권에 대하여 설명을 약 10분간 진행하였습니다. 진행 중 팜플렛 밑 카달로그를 제시하여 free night가 기재된 카달로그 내 우측 상위 빨간색으로 check된 내용에 대해 언급하였으며 해당 숙박업체 방문시 약 2만원 상당의 청소 비 목적으로 비용을 내면 된다고 하였습니다. 하지만 약 10분 정도 무료숙박에대한 정보를 설명 후 계약서 지참 하여 당사자인 저에게 제시하였고 팀장 김ㅇㅇ는 사전에 언급이 없었던 신용카드 소지에 대해 언급하였으며, 언급 후 제가 소지하고 있던 OO카드를 줄 것을 저에게 요구하였습니다. 때마침 카드가 있어 제출하였고 그 후 설명에 의하면 20년 즉, 2034년에 걸쳐 특별회원이라고 약 3천만원 상당의 회원비를 면제하여 제세공과금 10퍼센트 298만원에 대한 납부를 하면 10개월 할부를 하면 된다는 얘기를 전달 받았습니다. 본인은 거절과 동시에 자리에 일어나려하였으나 다른 조건으로 약 10만원 10개월 cms 198만원의 추가적인 제의를 하였습니다. 그러나 거절 반복을 약 10분간 진행하였고 담당자 김ㅇㅇ는 서울에서 지방까지 내려온 명분과 하루 2명 또는 1명밖에 계약을 하지 않는다는 이유로 계속 또는 지속적으로 계약권유를 유도하였습니다. 그때까지만 하여도 거절을 지속적으로 한다고 하였으나, 제 자신에 대한 냉정성을 잃어 (가족 또는 여자친구와 여행가는 목적) 덜컥 계약을 하였습니다. 추후 생각을 바뀌어 (바뀐 이유는 인터넷 검색 내 사기성 리조트피해와 유령회사 존재-계약후 계약금 탈취) 본인은 계약 해지를 위하여 팀장 김ㅇㅇ로부터 해지요청을 당일 6시 15분에서 20분 경 유선으로 요청을 하였습니다. (녹취는 진행하지 않았습니다)  대략적인 내용에 대해 언급하겠습니다. 녹취기록- 언쟁이 되지 않게 진행하였습니다 본인 : 죄송합니다 계약은 해지해야 될 것 같습니다. 돈도 부족하고...... 능력도 그만큼 없고... 팀장님 죄송합니다. 한번만 브탁드립니다. 죄송합니다.팀장 ㅇㅇㅇ: 남자가 쪼잖하게 고작 100만원가지고 그러지 맙시다. 남자가 쿨하게 술한잔 사먹는다는 셈치고....대략 내용은 이렇습니다. 본인은 보험가입 권유 및 계약해지 방해행위 등 기만행위에 대해 그때까진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물론 좋은 형 또는 사람이라고 생각했습니다. 3. 저녁 7시 13분 경 녹취기록과 관련된 사건입니다. 계약 당일 저녁 6시 30분 경 계약에 대한 해지를 다시 생각하여 문자를 이용하여 팀장 김ㅇㅇ에 대해 통보하였습니다."리조트 계약해지 부탁드립니다. 사기든 사기가 아니든 해지 부탁드립니다. 받은 물품 등기로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30여 분이 지난 저녁 7시 13분 경 팀장 김ㅇㅇ로부터 전화가 온 (본인과 팀장 김ㅇㅇ )를 녹취한 기록입니다.  본인: 팀장님 부탁드립니다. 정말 죄송합니다. 오늘 계약 해지 부탁드립니다.팀장: 아니 남자가 쪼잖하게 이랬다 저랬다 하세요... 100만원 가지고 너무하시네...본인: 아니 그게 아니고요. 똑같은 말 반복해서 죄송합니다만... 부탁드릴게요... 그리고 14일 이내에 해지해도 괜찮잖아요.팀장: 만약에 지금 해지 하면 수수료 약 39만원 상당 적용됩니다. 그냥 몇 개월 써보고 해지하던지 하세요.. 제가 그때 해지 요청하시면 수수료는 제가 본사에 문의해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본인: 그게 아니라.. 제 능력이 지금 그것 밖에 안되요... 정말 죄송합니다. 14일 이내는 수수료가 발생 안되는 걸로 알고 있는데요.. 왜 수수료를 받으시나요?팀장: 아니 그러니깐.. 회사에서 규정한 어쩌구저쩌구..(알아 듣지 못했습니다. 이때부터 언성이 높아지기 시작하였습니다. 사실 저도 언성을 높이고 싶었으나... 참을 인자 머리부터 발끝까지 새겼습니다. 엄청난 정신적 피해를 입었습니다.) 참 많이 힘들었습니다. 내용증명서(카드사 및 해당 리조트 업체 담당자에게 결제 금액에 대한 불합리하다고 판단되었을 경우 사례나 사유의 이유를 언급하여 취소가 가능한 내용서입니다.) 언급하였다 언급조차 생각조차 안하고 있던 민사소송 얘기를 먼저 하셨습니다. (민사는 회사와 개인은 골리앗과 다윗이라는 걸 잘 알고 있습니다.) 내용인 즉, 민사소송 거시겠냐.. 걸어라.. 우리 회사 변호사 선임되어 있으니 마음껏 하라..나중에 어떻게 되는지 한 번 봐라. 술 2병 먹었으니 지금 말해봤자 언성만 높아지니 내일 오전 10시에 다시 통화하자... 참 어처구니가 없었습니다. 술 2병 먹고 협박이라니요.대뜸 계약하고 적반하장으로 피해자를 피의자 신분으로 바꿔버리는 팀장 김ㅇㅇ의 언행에 놀라울 따름입니다.. 유선으로 대화를 이어나가다 울분을 참지 못했습니다.
다음날 21일 오전에 10시에 전화는 커녕 문자 한통도 못받았습니다. 또한, 본사에 연락하여 계약해지 요청을 하였습니다. 담당 관리부서에서 연락이 12시전에 올거다 라는 전달을 받았으며 그 또한 연락을 받지 못하였습니다.(본사 연락 녹취기록도 있으나 포함하지 않았습니다. 추후 문제가 된다면 첨부드리겠습니다.) 4. 내용 증명서를 작성하여 ㅇㅇㅇ리조트 본사 / 팀장 김ㅇㅇ / 해당 카드업체 (ㅇㅇ) 이렇게 3군데를 우체국에 직접 방문하여 작성 후 보내드렸습니다. 또한, 어제 (20일) 팀장 김ㅇㅇ와 유선으로 통화 후 법적 조치를 언급하여 위기감을 느껴 ㅇㅇ ㅇㅇㅇ 민원 법률 상담소에서 상담을 진행하였습니다. 상담 내용에 대해서는 추후 민사 법정 소송이 진행 될 경우 언급하여 드리겠습니다.
5. 법률소 상담 전 팀장 김ㅇㅇ로부터 유선으로 통화 기록 2입니다. 통화는 본사에서 계약 철회 요청을 하였으나 담당자와 직접 통화하거나 해당 부서에 통화가 되어야 한다는 내용이었으나, 담당자와는 통화하기 싫어 거부감 표시를 했으나 오후 3시 경 담당자에게 연락이 왔습니다.상기 통화기록 2는 본인이 팀장 김ㅇㅇ로부터 민사 소송에 대해 위기감 및 위협감을 느껴 저 또한 어쩔 수 없이 인터넷 검색 엔진이용하여 또는 지인으로부터 법률과 조항을 따져야 했으며 통화기록에도 언급한 내용입니다.대화내용이 자세하게 기억이 나지 않아 기억나는데로 작성하였습니다. 본인 : 계약 철회 진행하겠습니다. 해지 해주시죠 그냥... 서로 힘들어요..팀장 : 어제도 말씀하셨잖아요... 본인 : 내용증명서 보냈습니다. 그렇게 알고 계십시오.. 팀장 : 알겠습니다. 민사 소송에 거시겠다구요? 알겠습니다. 어디 한 번 해보시죠~ 어쩌구 저쩌구 (전날 통화내용부터 시작해 내용증명서 언급하자마자 지속적으로 팀장 김ㅇㅇ의 민사 소송얘기에 황당무개한 언행에 놀랐습니다.)본인 : 법률 몇조 몇항 이건 된다 안된다 위반이다 (법률에 관련한 세부사항에 대해 이런 저런..얘길 했습니다.)팀장 : 어디 한 번 해보시죠~-참 어이가 없었습니다. 적반하장입니다... 심신이 힘들고 지칠 때도 지쳐 있습니다. 사람이 하루만에 이렇게 만드네요.. 민법에 법률 조항에 다 언급되어 있었던 내용에 대해 팀장 김ㅇㅇ에게 전달하였으나 돌아오는 건 법대로 하라는 협박과 압박이었습니다.
현재 진행 상황은 이렇습니다. 상세히 작성한다고 하였으나 언급되지 않은 혹시 언급되었더라도 오류 부분이 있을 것으로 사료 됩니다.
추후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연락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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윗 글은 제가 겪었던 사건에 대해 해당 리조트 업체로 녹취기록과 함께 통보한 내용들입니다.

 

현재는 계약을 아무 조건 없이 철회한다는 연락을 22일 오전에 해당리조트업체 민원실로 연락을 받았습니다. (내용증명 언급하니 바로 꼬리 내리는 것 같습니다. 타 업체에서는 본사조차도 수수료 언급하며 안해준다고 하였습니다. 주워 들은 얘깁니다.) 

 

인터넷 검색 '리조트 사기'로 해보시면 피해 사례가 상당히 많이 발견하였습니다. 이미 계약금 지불하여 못 돌려 받는 사람들도 있었습니다. (물론 리조트 업체를 싸잡아 이야기하는 것은 아닙니다. 저와 같은 사건에 휘말리게한 일개 팀장 김ㅇㅇ로 인해 리조트에 대한 이미지가 한층더 나빠졌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심지어 동호회를 개설하여 무료 법률 상담을 해주시는 분들도 계셨습니다.

어제 21일 무료 법률 상담소에 방문하여 이러한 사기성 사건들도 법적으로는 크게 해당리조트 업체에서 문제되지 않는다고 하였습니다. 이유는 상당히 골칫덩어리 사기들이 법을 교묘하게 미꾸라지 같이 피하는 것 같습니다. 덧붙여 해당리조트민원 관리원도 하는 말이 당한 개인이 회사를 상대로 민사소송을 걸어도 법적으로 책임은 업체한데 없고 홍보부 팀장 김 ㅇㅇ으로부터 책임이 있기 때문에 개인대개인으로 민사소송을 진행하라는 대답을 얻었습니다. 이부분도 참 어처구니가 없었습니다. 밑에 일개의 당담자를 관리 못하는 회사에 책임이 없다는 것이.... 나몰라라 해버리네요...

 제 돈 .. 큰 돈은 아니지만 내용증명서, 밥 값, 회사 근무 시간, 등기(받았던 쿠폰과 책자) 등 쓸데없이 들어간 돈과 정신적인 고통, 육체적 피로감, 무기력함 등등 불필요한 지출들이 많았고, 머리카락이 몇 가닥이나 빠졌는지 모르겠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드리며, 앞으로 수 많은 보이스피싱 스러운 연락을 받게 되신다면  즉시 끊어 주십시오.

제 같은 피해 사례가 두 번 다시는 나오질 않길 바라며........................

 

-리조트업체 상호명과 담당자 팀장 김ㅇㅇ의 신분은 노출 하지 않았음을 알려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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