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제2의 미야자키 하야오라고 불리우는 호소다 마모루 작품을 소개해드릴려고 해요.
호소다 마모루 감독
[디지몬 어드벤처 극장판]을 시작으로 [ 원피스 극장판 6기 - 오마츠리 남작과 비밀의 섬]으로
세밀하게 구성된 이야기와 작품 속에서 비슷한 상황을 몇 번씩 반복하거나
개그 연출로 인물의 얼굴이 만화적으로 표현되는 등의 연출기법으로 주목을 받았습니다.
위와 같은 개그적인 연출면에서는 우려먹는다는 지적을 받아왔던 호소다 마모루는
가장 최근작인 늑대아이에서는 이런 답습의 굴레를 벗어났지요 ^^
호소다 마모루 필모그래피
[ 디지몬 어드벤처 : 1999 ] , [ 원피스 극장판 6기 - 오마츠리 남작과 비밀의 성 : 2005] ,
[시간을 달리는 소녀 : 2006] , [ 썸머 위즈 : 2009 ] , [ 늑대아이 : 2012 ]
그의 행적에 주목해야 할 점 -!
TV 애니메이션과 극장판 [디지몬 어드벤처]로 이름을 알린 호소다 마모루는
다음 세대를 이끌어 갈 인재를 찾고 있던 미야자키 하야오에 눈의 띄어
스튜디오 지브리에서 스카웃 제의를 받고 [하울의 움직이는 성]을 맡게 됩니다.
그러나.. 영입되고 나서 만족할 만한 성과를 내지 못하지
[하울의 움직이는 성]은 다시 미야자키 하야오가 맡게 되지요.
개인 의지인지 미야자키 하야오와의 불화인지는 모르겠지만 호소다 마모루는 지브리를 떠났습니다.
오히려 지브리를 떠난 후, 자신의 색을 낸 작품을 만들기 시작
[시간을 달리는 소녀], [썸머 위즈], 그리고 [늑대 아이]를 만들었습니다.
영화 평론계의 '유재석' 으로 통하는 이동진 평론가가 만점을 준 [늑대아이 : 2012]
이동진 曰 : 늑대아이 - 미야자키 하야오 이후는 확실히 호소다 마모루!
인간 엄마의 늑대아이 육아일기
눈밭에서 뒹굴면서 아이들이 늑대로 변하는 장면.
섬세한 디테일에 완전 감동... 제일 좋아하는 장면입니다ㅠㅜ
처음 개봉할 당시에는 헐리우드 영화에 제쳐 상영관을 확보하지 못하여
흥행성적은 부진하였지만 악조건 속에서도 영화블로그와 영화 평론가들의 호평으로 상황이 좋아져
최종 관객수 약 32만명을 기록하였습니다.
[늑대아이]는 비평가들의 사랑을 유난히 받고 있는 작품 ㅋ
여러분도 사랑하는 작품이시죠?
오늘의 수다 여기서 끗~!
다그닥 다그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