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노력하지 않고 이상만을 바라보고 있으면 1억이 큰 돈이고 앞으로 가지지 못 할거라 생각하기 때문에 1억 받고 군대를 간다고 하겠지만 현재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사람이라면 2년이라는 시간이 1억과 비교가 안되게 높지요. 더구나 학생이면 2년이라는 시간이 1억이 대신할 수 없지요. 직장인이라도 2년 동안 자기개발을 해서 좀 더 나은 곳을 가면 모를까, 보직마다 다르겠지만 군대에서 공부해서 1억 받고 나와 좋은 곳을 취직해야지라는 생각도 큰 착각입니다.
요약하면 1억때문에 2년을 썩흰다는게 손실이 크다는 말인데.. 살아보니 2년은 그리 긴시간은 아님.. 30살 가까이 명분대에 대학원에 유학까지 갔다오고 해도.. 월 200이하 받는넘 내 주위에 수두룩함 (백수포함 반이상 될껄) 그런넘들은 월 200받을려고 30년 가까이 투자한거내.. 난 그냥 2년 투자하고 1억 벌란다.. 갔다와서 천천히 직장알아보지 뭐..
2년의 세월과 1억이라니. 1억이 사실 큰돈이긴 하지만 2년과 바꾸기에는 터무니없이 적은돈이지 않나요. 옛날에 정주영회장이 70살쯤 되었을때 그랬었다죠. 20살 젊은시절로 돌아갈수 있다면 전재산(몇조)다 없어져도 괜찮다고. 당장 생활이 아쉽고 하니 1억으로 2년과 바꿀 생각 하실수도 있는데, 나중에 나이 좀 들고 보시면 절대 아니라는거 알게되실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