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무개념 인간들에 대한 뉴스가 많이 나오네요.

djsidhs 작성일 15.01.20 22:30:04
댓글 6조회 2,638추천 4

 

제가 인터넷으로 물건 파는 회사에 근무중인 회원 입니다.

 

요즘 뉴스에 하도 갑과 을 / 무개념 인간들 내용이 참 많이 올라는오는데,

지금 회사에서 일하다 보니 이상한 인간들이 참 많아서 

전화 상담중 가장 많은 사례 몇가지만 써보겠습니다.

 

생각 보다 나이불문, 성별불문 하고 아예 생각없는 사람이 정말 많다는걸 느꼈습니다.

짱공유를 하루에도 몇십번씩 접속하는 회원인데, 회원님들 만이라도 남에게 진상 소리 듣지 않으셨으면 해서

적어봅니다.

 

사례1.

따르릉~~

구매자: 난 이거 시킨적이 없고, 딴거를 시켰는데 왜 이걸 보낸거냐.

판매자: 그럼 주문을 확인을 해볼테니, 사이트와 구매자 성함을 알려달라.

 

구매자: 그전에 사과가 먼저 아니냐. 사과도 안하냐.

판매자: 주문내용을 같이 확인 하는게 맞는거구요, 알려주면 확인하고 답변 드리겠다.

 

구매자: 사과가 먼저 아니냐고.

판매자: 주문건 확인을 해야 잘못 배송 된건지, 구매자가 잘못 구매한건지 확인 할수 있지 않느냐.

 

-- 판매자가 주문건을 먼저 확인 하는 이유는, 생각보다 자기가 뭘샀는지 모르는 구매자들이 매우x100 많이x100 있습니다.

-- 결재를 할 수 있는건 구매자 뿐이고, 결재 후 맞게 샀는지 확인도 구매자 만 할 수 있습니다.

    결재 하시고 꼭 구매한 내용을 확인 하세요. 잘못 구매하신걸 보셨으면 바로 주문 취소 하면 환불 됩니다.

 

-- 전화하기 전에 본인이 맞게 산건지 좀 보고 판매자한테 뭐라고 하세요. -- 그래야 본인 행동이 정당하지 않을까요?

    그리고 사람이 손으로 하는 일인데, 이세상에 실수 한번 안하는 사람이있나요.  

   

--추가로 쇼핑몰 사이트에 왜 상품 수령후 7일 이내에 반품 교환이 있을까요. 

    잘못 배송될 경우가 생기기 때문에 7일 이라는 반품 교환이라는 시간이 주어지는 겁니다.

    -  짱공유 회원 님들만이라도 꼭 7일 이라는 여유를 마음속에 가지고 있으셨으면 합니다.

       판매자가 고의로 물건을 잘못 보내지는 않습니다..ㅜㅜ 

       일부러 잘못 보내는 판매자는 마이너스 판매를 하는 멍청한 놈입니다.

 

사례2.

따르릉~

구매자: 내가 XX를 샀는데, 이거 왜 구성품이 파란색이냐.

판매자: 제품 정보 이미지에 그 구성품은 파란색이라고 나와있다.

 

구매자: 내 친구꺼는 빨간색이다. 반품하겠다.

판매자: 아까 설명 했듯이 파란색이라고 표기 되어 있다. 반품 원하시면 하시고, 반품비 청구 하겠다.

 

구매자: 내가 왜 반품비를 내냐. 니들이 그지같이 팔아 놓고.

판매자: 그렇게 판적 없다. 의문이 들면 상세정보를 다시 읽어 봐라.

 

구매자 똑같은 말 반복 x100 /

판매자: 본인이 정당하다고 생각되면, 소보원에 전화해서 신고해라. 경찰서에도 사기꾼으로 신고해라.

 

구매자: 됐어. 니들한테 안 사 XXX야.

 

-- 구매전에 상세 정보를 꼭 읽어보세요.  읽고 나서 판매자에게 문의 하고 싶으신게 있으면

    상세정보 내용을 잘 읽어 보시고, 전화로 추가문의 하셔야 이해가 빠르실 겁니다.

    추가적인 정보도 얻는 경우도 있구요. 상품정보 이미지를 괜히 만드는게 아닙니다.(대충 만드는 업체들도 있긴 합니다.)

 

사례3.

따르릉~

구매자: 내가 체온계를 샀는데 수치가 안맞는다. 이거 불량이니 바꿔달라.

판매자: 수치가 얼마로 나오는지 말씀해달라.

 

구매자: 36.5 / 36.3 / 36.7... 계속 왔다 갔다 한다.

판매자: 소수점 수치는 체온계 센서가 귀안쪽 어디를 쏘는냐에 따라 다를수 있다. 소수점 온도의 변화는

           절대 불량으로 판정 날 수 없다. 지금 그 수치 차이면 불량이 아니다.

 

구매자: 소수점이 변화는데 내가 이걸 어찌 믿고 쓸 수 있느냐.

판매자: 그거에 대해서는 설명서에도 나와 있고, 본인이 사람온도에 대하여 기본 지식이 부족한것으로 판단된다.

           설명서를 다시 읽어 봐달라. 그거에 대한 내용이 나와있다. 아니면 제품 AS 센터로 문의 상담을 해라.

 

구매자: 내가 왜 설명서를 읽어야 하느냐. 또 내가 왜 AS 센터로 전화를 해야하느냐.

판매자: 설명서를 읽지 않으니깐 지금 같은 불량건이 아닌것을 불량이라고 말하는 것이다.

           AS 센터에서는 불량인지 아닌지 판단 하는 기계가 있다.

          상담 전화 하지 않으면 불량인지 아닌지 판단 가능한데 싫으면 어찌하겠다는 건지??

 

구매자: .....됐어.  끊어 XXX놈아!! 뚜~~~

 

-- 사용전에 설명서가 있으면 꼭 읽고 정상적인 사용방법으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ㅎ

 

단순히 판매자 입장이라서 쓴거 처럼 느껴지실 수도 있지만, 위에 있는 내용은

분명히 사이트에서 확인 할 수 있는 내용이며, 제품의 설명서에도 제품 내용을 확인 할수 있는 내용이라는 점

입니다.

 

회원님들 올리시는 좋은 자료들 잘 보고 있습니다.

즐거운 짱고유 하세요~~ 

          

          

 

 

 

142176045451493.jpg 

 

자유·수다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