밑에 소크라데쓰님 리플에 대한 답변이기도 한데요
성경무오설은 성경이 문법적으로 완벽하다는 얘기가 아닙니다. 분명 성경에 문법적인 오류 많습니다. 지명이 틀리거나 숫자가 틀리기도 합니다. 왜 그럴까요?
당연한 일입니다. 수많은 시간 동안 전승되고 사본에 사본이 만들어지면서 필사자에 의해 오타가 나거나 개인적인 해석을 가미하는 등 수정된 내용들이 많습니다.
그런 자잘한 오류들을 포함한다지만 중요한 점은 성경에서 가르치는 말씀과 진리에는 오류가 없다는 것이 성경무오설 입니다.
반면에 축자영감설이란게 있는데, 이건 성경에 적혀 있는 글자 하나하나마다 부호 하나하나마다 하나님께서 불러주시는데로 필사자가 그대로 받아적었기 때문에 성경에 오류가 전혀 없고 완벽하다는 설입니다.
이것은 잘못된 견해가 맞습니다. 사실 생각해보면 이걸 검토해 보고자 하더라도 애초에 하나님께로부터 그대로 받아 적은 최초 필사자의 원본이 있어야 하는데 현재 원본도 없거니와 고문서가 있더라도 어떤게 원본인지 알 수 없으므로 판별해 볼 시도 자체를 할 수 없습니다.
성경은 최초 필사자에게 하나님께서 정확하고 명료한 영감을 불어 넣어주셔서 그걸 밑바탕으로 필사자 개인의 지식과 성향과 그 시대의 문화적 특징이 골고루 반영되어 작성된 것 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하나님께서 충분히 원하시는 수준의 진리와 생명의책으로 작성되게 끔 이끌어 주심으로 작성된 것이지 글자 하나하나를 일일이 불러 주신 것은 아닙니다.
우주의 나이가 6000년 밖에 안 되었다는 설은 제가 지지하고 있는 견해입니다만, 좀 더 설명을 붙이자면 하나님께서 우주를 창조하실 때 말씀으로 모든 것을 한순간에 전부 창조하셨다는 것 입니다.
즉, 어떤 항성계를 1초만에 창조하셨지만 인간이 그 항성계를 방사선동위원소 측정법이나 과학적으로 분석해 보자면 40억년도 더 되었을 항성계의 구조와 증거들이 발견된다는 것 입니다.
마찬가지로 화성에 분명 수억년에 걸친 화산활동과 물의 흔적들이 지표면에 새겨져 있지만 그 또한 창조될 때 그렇게 새겨져 있는 상태로 온 우주와 동시에 순식간에 창조되었을 것이라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시뮬레이션을 해 볼 필요가 없으십니다. 또한 전능하신 하나님께서는 우주를 창조하시는데 굳이 수십억년의 시간을 직접 투자하여 우주의 환경을 조성하실 필요가 없으십니다. 모든 행성의 현재 위치 앞으로 진행될 방향과 속도, 중력 등 원하시는 대로 모든 것을 셋팅하신 상태로 한순간에 창조하실 수 있으신 것입니다.
3차원 가상현실 온라인 게임 개발자라면 좀 더 이해하기 쉬운 일이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