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 종합 뉴스?

Cross_X 작성일 16.08.01 16:03:53
댓글 4조회 1,803추천 9
147003503016148.jpg
147003503087287.jpg
147003503084375.jpg
8월 1일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들

1. 우병우 청와대 민정수석을 둘러싼 거듭된 의혹에도 박근혜 대통령이 우병우 민정수석을 신임하는 방향으로 가닥을 잡은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더민주당과 국민의당 등이 야권공조 강화로 우 수석 해임과 강도 높은 검찰개혁안 추진에 뜻을 모으고 있습니다.
까도남 우 수석을 신임하는 이유는? 그만한 인물이라도 찾은 게 다행이거든...

2. 국민의당이 박선숙·김수민 의원의 구속영장 재청구가 기각된 것을 계기로 검찰 개혁의 고삐를 죈다는 방침이지만 속내는 간단치 않아 보입니다.
오늘 예정된 박준영 의원에 대한 영장실질심사가 남아있기 때문입니다.
근데 구속영장 기각이 증거인멸이나 도주의 우려가 없다는 거지 무죄라는 건 아니지 않나? 암튼 개봉박두~

3. 중국 내 북한식당 일부가 영업 활동을 재개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하지만, 남한 말투를 쓰는 손님들에게는 여전히 예민한 반응을 보이며 퇴짜를 놓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분명 이런 긴장 관계, 대립과 갈등의 관계 속에서도 이득을 보는 인간들이 분명히 있다는 거지... 누구냐고? 알면서~

4. 북한 초·중등교육의 국어·영어·수학 등 핵심과목의 수업 시간이 한국보다 더 길다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한국교육과정평가원에 따르면 북한의 교육정책이 지향점과 내용, 방법, 평가 등이 '글로벌 스탠다드'에 더 가까운 쪽으로 변화하고 있다는 평가입니다.
국정 교과서도 따라하더만... 이러다 얘들 수업시간만 더 늘어나는 건 아닌지...

5. 국회의장 정책수석실이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 국민의 76%가 남북관계 회복을 위해 남북정상회담 개최의 필요성을 지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현 정부 임기 내 남북정상회담 개최 가능성에 대해서는 응답자의 20.1%만이 '가능성이 있다'고 답했습니다.
우리 국민이 이렇게 현명하다니까... ‘통일 대박’이라는 게 뻥이라는 거... 다 안다니까요~

6. 김영란법 시행령안에 대한 법제처의 법령 심사가 본격적으로 시작됐습니다.
법령 심사 논의 결과 '조정이 필요하다'는 결론이 내려지면 시행령안이 변경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헌재도 합헌이라는데 뭔 말이 이렇게 많은지... 자기 밥 자기 돈 내고 드시라니까~

7. 일본군 '위안부'를 지원한다는 목적으로 출범한 '화해·치유재단'의 이사장에게 캡사이신 최루액을 뿌린 20대 남성이 경찰에 구속됐습니다.
경찰은 범죄의 중대성을 고려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범죄의 중대성이라... 내가 보기에는 매운맛 좀 더 봐야 할 거 같은데~

8. 이화여대가 학내 농성에 경찰 1600여 명이 투입된 경위에 대해 '거짓 해명'을 했다는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여론이 악화되자 이대 측은 ‘우리가 안 불렀다’고 해명했고, 이에 경찰은 거짓 해명이라고 밝혀 양측이 책임 떠넘기기 공방을 벌이는 양상입니다.
이대 교수 한 분이 4년 후면 졸업할 애들인데, 학교의 주인이 왜 학생이냐고 했다지? 답 나온 거지 뭔 말을 하겠어~

9. 인천도시철도 2호선 개통 첫날부터 전동차 운행이 6차례나 중단되는 등 사고가 속출하자 시민들의 불만이 터져 나오고 있습니다.
무인 원격제어시스템으로 운행하는 2호선은 2조 3천억 원을 들여 7년간의 공사 끝에 30일 전면 개통했지만, 첫날부터 운행 중단이 되풀이됐습니다.
‘월미도 은하레일’처럼 나중에 고철로 팔아먹는 건 아니겠지? 불안하다 불안해~

10. 망막 신경 섬유층 두께가 정상보다 얇아지면 3년 뒤 인지능력이 크게 떨어진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추가 연구가 필요하지만 간단한 정기 안과 검진으로 치매에 걸릴 위험을 조기에 발견하는 값싸고 손쉬운 방법이 나올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조기 진단 만큼 치매를 치료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도 나왔으면 좋겠다는...

11. 2017학년도 사관학교 지원자 수가 육사 42%, 해사 17%, 공사 28%. 간호사 45% 등 전년보다 33%가 증가했습니다.
안정된 직장을 선호하는 분위기 속에서 인기 드라마 ‘태양의 후예’도 영향을 미쳤다는 분석입니다.
하긴 여성들 신랑감 후보 2위가 군인이라고 합디다. 1위가 민간인이고... 웃자는 얘기지만 살짝 서글프다는...

12. 2012~2014년 인천국제공항 면세점 매출 1위를 기록했던 루이뷔통이 지난해 3위로 추락하더니, 올 상반기 다시 4위로 처졌습니다.
2015년부터 2016년 6월까지 인천국제공항 면세점 매출 1위는 KT&G로, 루이뷔통을 앞서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담뱃값 올려주고 팔리기는 잘 팔리고 KT&G만 신났구만... 행복해?

13. 경북 성주군 농민들이 지역경제 근간인 참외밭마저 갈아엎고 참담한 심정으로 ‘사드 철회’를 촉구했습니다.
이들은 최근 수입농산물 증가와 사드 배치 결정으로 참외 값이 30%가량 떨어진 것에 대한 농민의 울분을 표현하기 위해서라고 이유를 밝혔습니다.
사드 앞에서 참외 먹고, 전 국민 1만 원 참외 사주기? 참외가 아니고 지금은 대국민 '참회'가 필요할 때라고 이 사람들아~

14. 교육부가 전국 시도교육청에 보낸 '사드 찬성 교육' 지시 공문이 국방부의 배포 요청에 따른 것이라는 해명이 거짓이라는 지적이 나왔습니다.
국방부가 사드 자료 배포를 요청한 곳은 ‘경북도교육청’이었을 뿐, 전국 시도교육청과 학생, 학부모는 아닌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지들이 포켓몬도 아니고 왜 스스로 진화 발전하고 그런데~ 이거야 원...

15. 박근혜 대통령이 휴가 중 울산 시장에 들러 많은 국민들이 즐겨 먹는 ‘소라 과자’를 보고 ‘이게 뭐냐’고 물어 누리꾼 사이에서 논란이 일었습니다.
온라인 언론 매체 게시판에는 JTBC 방송을 캡쳐한 사진과 함께 ‘세상에 소라 과자 처음 본 사람이 무슨 서민의 삶을 알까’라는 글이 적혀있습니다.
원래 이름이 ‘소라형 과자’인데... 하긴 그렇게 말했다가는 ‘동생은요?’ 할까 겁난다...

16. ‘포켓몬 고’ 열풍으로 지구촌 곳곳이 잇단 사고로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포켓몬 잡느라 정신이 팔려 국경을 넘어가는 일이 발생하고 절벽에서 추락하는 사고로 이어져 인도네시아와 사우디에선 금지령까지 내려진 가운데 일각에선 ‘야외활동 늘어나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반론도 있습니다.
세상에서 제일 어려운 게 ‘적당히’라는데... 역시 그 말이 맞는 갑네...

17. 손태규 국회 윤리심사자문위원장이 근무 중인 대학교의 20대 여성 조교를 강제 추행한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고 있습니다.
경찰은 손 위원장에게 출석을 요구했으나 개인 사정으로 조사 일정을 미뤄 아직 한 차례도 조사하지 못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윤리심사를 자문하는 게 아니라 윤리심사를 받아야 할 입장 같은데... 날도 더운데 다들 징하다~~

18. 국제 대학평가에서 아시아 최고 대학으로 선정된 싱가포르국립대가 신입생 OT에서 벌어진 부적절한 '신입생 길들이기'로 도마 위에 올랐습니다.
OT에 참가한 남녀 신입생들에게 게임 벌칙으로 ‘성폭행 장면’을 재연하도록 하는가 하면 가혹 행위도 서슴지 않았다고 합니다.
설마 우리 국내 대학의 OT를 따라 한 ‘한류’의 영향은 아니겠지? 설마~

19. 일부 공기청정기와 에어컨 항균 필터에서 검출된 유독 물질 OIT에 대해 환경부는 OIT 필터의 전량 회수를 권고했습니다.
하지만, 불과 일주일 만에 OIT 필터의 위해도가 높지 않다고 밝혀 소비자들을 혼란스럽게 하고 있습니다.
공기청정기 때문에 숨 막히는 게 아니라 니들 하는 짓이 기가 막혀~ 답답허다~

20. 주유소 정량미달 사기 기승. 됫박으로 사야 하나...
가습기 피해자 ‘옥시 일방적 배상안 동의못해’ 옥시 맘대로?~
인천국제공항 개항 15년 만에 누적 이용객 5억 명 돌파. 그중 한명?
전남 곡성군, 영화 '곡성' 테마 투어 프로그램 개발. 곡소리 나는군...
원윳값 내렸지만, 우유 소비자가는 안 내릴 듯. 왜? 왜?
버스와 주차장서 ‘음란행위’ 경찰 2명 파면·해임. 이젠 집에서 하세요~

성공이란 자신의 열정을 잃지 않고 실패를 거듭할 수 있는 능력이다.
- 에이브러햄 링컨 -

8월이 첫날입니다.
전국이 폭염에 휘말렸지만, 그만큼 휴가 열기도 뜨겁습니다.
열정적으로 일한 당신...
멋진 여름 휴가를 보낼 자격이 충분합니다.
오늘 아직 휴가를 즐기고 계신다면 복잡한 생각일랑 딱 내려놓으시고 맘껏 즐기시기 바랍니다.

오늘 하루도 건강과 안전이 최고라는 것 잊지 마세요.
고맙습니다~
Cross_X의 최근 게시물

자유·수다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