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에서 간소화 PDF파일전부 내려받아놓았고 메일만보내면 쉽지만..
문제는 신고서작성인데요 몇시간째 계속 검색해가며 작성방법을봐도 이 빡대가리같은머리가 안따라주네여 ㅠㅠ
제가 궁금한건 2가지인데요
인정공제 및 소득 세액공제란인데 이름적고 국세청에서 뽑은 간소화에 나온 종류별로 나온 금액을 그대로 적으면되는건지요? 또 1페이지 2페이지 이런식으로 적는곳이 있는데 이곳 적는부분을 모르겠습니다
국세청에 나온대로 적으면되는건지 또 회사에서 세금은 어떻게보고 적어야할지..
또 다른질문은 경정청구라는건데 연말정산 작성법알아보면서 알게됐는데 경정청구라는게 장애가있어서
신고하면 5년지난것까지 받을수있다네요? 이건 뭐 4월이나 5월경에 하라고 글로 나와있어서 안해봐서 모르겠고
저도 포함이되는지 모르겠네요.. 그동안 직장다니면서 환급도 모르고 연말정산도 몰라서 이름만적고 제출했는데
환급은 많게는 10만원 적게는 2만원이였는데 이번엔 제가 받을거 제대로 알고 받고싶습니다
멍청하게 모르면 넘어가는게 아닌 이제 알아가가고 공부하고 습관들어야겠어서 이렇게 질문 올립니다
일단 서류는 준비해줬고 작성만하면되거든요 (등본,장애카드,의료비영수증)
-청각장애인 좀 도와주십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