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 집 공기 관련해서 또 글을 쓰게 되네요..
약 한달전 집에 곰팡이가 잔뜩 생겼습니다. 참고로 원룸이에요
그래서 집주인한테 말해서 벽지를 새로 갈았습니다. 그런데 붙박이장 장농이 있어서 그 뒤쪽에는 곰팡이가 있는 상태입니다.
아마 벽 전체 곰팡이가 가득하겠지요..
여튼 벽지를 새로 갈았는데 이게 또 문제였습니다. 곰팡이 생기지말라고 아크졸을 발라서 코팅을 했습니다.
그런데 이게 진짜 엄청 독하더군요... 그래서 한 2주정도 고생하다가 검색해보니 베이크 아웃 이라는 방법이 있더군요.
베이크 아웃을 하니 신기하게 독소가 다 빠진거 같더라구요. 냄새도 안나고 폐도 안아프구요.
그렇게 해서 다 끝난줄 알았는데 아직도 집에서 자면 코가 잔뜩 막히고 목에 따끔거리더군요..
아마 붙방이장 뒤쪽 곰팡이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래서 곰팡이 포자가 좀 못떠다니게 할 생각으로
야자나무로 만든 야자활성탄 이라는게 있더라구요. 이게 숯같은 건데 공기중 나쁜 것들을 다 흡수한다나 뭐라나...
여튼 이걸 집안 곳곳에 놔두었습니다.
그런데 딱히 엄청난 효과를 못느끼겠더라구요..
그래서 이젠 공기청정기를 렌탈하거나 구입하려고 합니다. 제가 만약 이 집에서 1년 2년 더 살아야 되면 집주인한테 말해서 붙박이장 다 뜯자고 할텐데 제가 2달후면 이 집을 나가거든요. 그래서 공기청정기를 이참에 하나 장만해서
이사해도 갖고다닐 생각이에요
제가 기관지가 안좋아서 군대도 공익으로 갔다왔고 비염도 10년넘게 앓고 있는지라 그냥 이참에 공기청정기 하나 장만할 생각이에요.
그런데 공기청정기 가격이 만만치 않더라구요... 저는 지금 학생인데..
그래서 공기청정기 렌탈을 하거나 아니면 10만원데 후반 ~ 20만원대 후반 으로 공기청정기 하나 구입할 생각이에요.
짱공 여러분들 도와주세요.. 공기청정기 추천 부탁드려요 참고로 원룸은 10평정도에요 33제곱미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