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과 서비스 앞에 애국심은 없다??

부활찾아서 작성일 19.03.18 00:16: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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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나 품질앞에 애국심은 없다는 말이 있어요.
저 국가와 회사는 싫어하지만 
그 국가와 회사가 제공하는 품질과 서비스를 받아야 내가 편해.
아니면 일이 안되요.
그걸 얻기 위해 웃돈이 아니라 2~3배 값을 주고서라도 구매합니다.

우리나라의 국민성을 까는 글 중엔
잘 기억은 안나는데 세계대전때 독일에게 힘들었던 모 국가는
정중한 사과와 배상을 받고서야 독일차를 구매했다는 거에요.
근데, 우리나라는 일본에 제대로된 배상이나 사과를 안받고도
일본차 렉서스를 구매하고 일본 제품을 줄서사 산다고
국민성이 이러니 일본애들이 우리나라를 깐본다구.

저 아는 사람도 일하는데 필요한 공구나 기계 전기 제품을
중국제 한국산(국산) 독일제랑 일제까지 다 써봤으나
국산은 물론 독일제까지 일제의 품질과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못 따라간다는 거에요.
그 사람 딸은 일본 싫어하지만 아빠는 일제를 쓸 수 밖에 없어.
안그러면 일이 안되니까.

우리나라가 많이 발전했지만
아직 기술이나 경제 그리고 학문적인 부분에선
인프라와 기초가 아직 일본에 많이 부족해요.
일본을 싫어하는 사람과 일제의 품질을 좋아하는 사람 모두 존중하면서
뭐라 말을 못하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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