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팔할 때 중국인은 특히 조심하세요

서준현 작성일 19.10.31 22:16:03
댓글 0조회 1,817추천 1

여기 가입하고 나서 처음으로 글 쓰네요.. 제가 여길 03년도에 가입했다니..

요즘 다른 커뮤니티 보니 미친놈들 많던데, 저를 비롯한 여기의 아재들은 그나마 좋은 분들이 많은 것 같아 여기에 적어봅니다.

대화내용 캡쳐해서 올릴라다가 번거로워서 그냥 글로만 적겠습니다.

(반응 괜찮다싶으면 캡쳐 첨부해서 엽기유머란에 올리구요.)

 

전 평소 영어실력을 좀 늘릴고자 스마트폰 어플중에 외국인과 펜팔하는 어플을 설치해서 마음맞는 상대가 나타나면 영어로 얘기하곤 합니다.

그런데 꼭 중화권 애들의 특징이 뭐냐면 접근하고 나서 은근슬쩍 자기가 투자하는게 있다면서 그걸로 돈을 많이 벌었다면서 비트코인을 유도합니다. 그것도 예쁜사진들로 프로필에 업로드해놔서 관심이 가겠끔 해서요.

전 이걸 구분하는것에 이제는 도가 터서 처음부터 아예 중화권이다 싶으면 쪽지를 안 보냅니다. 그러던 중 얼마전에 싱가포르의 한 예쁘장한 여자로 부터 쪽지가 와서 얘기를 하게 됐는데, 투자(Investment)에 관한 얘기도 안하고, 일상적인 얘기만 하면서 한국에 놀러가게되면 가이드를 해달라 등 호감 표시를 하길래 왠지 마음이 설레더군요. 며칠동안 많이 친해졌습니다.

근데 그러던 중 어느 날 우연히 제가 매주 로또를 산다는 얘기를 하자, 복권은 행운에 따른거라면서 투자를 하는게 낫다길래, "어?설마" 싶어서 떡밥을 무는 척 했죠. 난 투자에 대해 잘 모르고 그게 안전한지도 모르겠다면서.. 그러자, 자기가 하는 투자가 있는데 얼마 전에 그게 잘돼서 한달에 10만달러를 벌었다면서 분위기를 깔더군요. 그래서 그걸로 "너 내가 바보로 보이냐, 니가 나한테 접근한 이유가 이거냐" 등 따지니 오히려 왜 자길 의심하냐면서 말싸움을 좀 하다가 "넌 이제 내 친구로 있을 자격이 없다" 며 굿바이라고 하더군요.

뭐, 이제 연륜이 쌓이다보니 어디에 속는 일은 잘 없습니다만, 30대중반되어서 잠깐이나마 마음이 설렐만한게 다가와서 요 며칠간 좋았는데 이렇게 사라지니 한편으로는 씁쓸하네요.

 

그러면서, 펜팔 시 중화권의 애들을 경계하는 팁 적고 마무리 하겠습니다.

1. 얘들은 어디 인스타에 있는 사진들 도용해서 굉장히 럭셔리하게 잘 사는 여성으로 보이겠끔 사진을 셋팅해놓습니다.

2. 보통 중국인데, 사람들 인식 생각해서 홍콩이나 대만, 싱가포르로 국적 바꿔서 셋팅해놓기도 합니다.

3. "내가 이 어플 사용법을 몰라서 그러는데, 라인이나 위쳇에서 대화하자"며 ID를 묻거나, 설치하라 합니다.

4. 하수인 애들은 안 지 얼마 안되서 투자얘기를 유도하고, 고수들은 물밑작업으로 친분부터 깔며 장기작업 합니다.

5. 무서운건 이에 대한 인식이 없을 경우, 혹 투자에 관심이 생겨 상대방이 알려주는 주소로 들어가 뭔가 클릭을 한다거나, 다운받을 경우 정보유출이 됩니다.

6. 되도록 영어공부 하려면 미국이나 유럽권 애들로 택하세요.

 

혹 더 궁금한거 있으실 경우 댓글 달아주시면 아는대로 답변 드리겠습니다.

 

자유·수다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