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배 갑질 아파트 모음

수제생크림 작성일 21.04.11 03:18:04
댓글 6조회 2,673추천 2

다산 신도시 ㅡ 자연앤롯데캐슬

최초 갑질 거점 택배로 최종

 

https://youtube.com/playlist?list=PLcuvDgXm7e3LcXOzD--xcYBjEYrw4YVUf

 

전 월세 매매시 택배 땜에 고생하기 싫으면 가지 마세요

 

미사강변도시 미사강변스타힐스아파트, 미사강변호반써밋아파트


우선 스타힐스 아파트의 경우 다산신도시의 사례를 이유로 택배차량 지상 통로는 물론 택배차량이 지하주차장에서 장시간 점거한다는 이유로 단지내 출입조차 불허하였다.
이 때문에, 택배회사에서는 단지 옆 미사한강공원으로 통하는 육교 아래에 택배 상자를 쌓아두고 직접 찾아가도록 조치를 하였다.
다산신도시 사건과는 다르게, 이 아파트 입주민과 택배회사에서는 아파트 지하주차장에 택배 전용 주차공간을 만들어 놓는것으로 합의하며, 2주만에 무난하게 종결되었다.
마지막으로 미사강변호반써밋아파트 역시 택배차량이 나란히 서 있는걸 보고 학생들의 통학과 입주민들의 통행에 방해가 되고 외관상 좋지 않아 '프리미엄이 떨어진다는' 이유로 단지내 출입을 불허하였다. 때문에 모든 택배 차량이 맞은편 하남종합운동장 주차장에 주차하고 택배들을 직접 들고 무인택배함에 넣어뒀으나 이마저도 포화상태에 이르자 종합운동장 주차장에 택배상자를 두었으나 다산신도시 사건이 도마에 오르자 불똥이 튀어 집값이 되려 내려갈 수 있다는 입주민 회의를 통해서 지하주차장에 택배 차량이 들어오는 대신 공회전 금지 조치를 취하는 것으로 1주일만에 해결.

 

울산신정푸르지오ㅡ다산 보고 따라 함
몇몇 주민의 인입으로 생수나 택배 차량 등은 단지 중앙을 가로지르는 중앙도로만 이용할 수 있으며, 이곳이나 주차금지 구역을 감수하고 단지를 둘러싸는 도로에서 가까운 동에 주차하고 수레를 끌고 다니며 배송하거나 저상탑차를 이용해야 한다.[21]
우천 시에도 진입을 허용하지 않기에 대부분의 택배가 배송 중 젖게 되며[22] 대체로 바로 위의 강변센트럴하이츠가 배송구역으로 묶여있어 두 아파트 단지의 물량을 한 번에 소화하기 어려운 저상탑차를 이용하기도 쉽지 않다.
실버 택배를 운영하고 있으나, 로켓배송 시스템상 위탁배송을 할 수 없는 쿠팡 등은 이용이 불가능하다.

 

다산신도시 내 다른 아파트


2020년 7월 1일 연합뉴스 기사에 의하면 다산신도시 내 다른 아파트에서 그동안 허용했던 택배차량의 지상 진입을 불허하자, 택배기사들은 이에 반발해 집까지 배송을 거부하고 택배물을 후문에서 찾아 가도록 안내하는 일이 발생했다. 뉴스 상에 정확한 아파트 이름이 나오진 않았지만, 해당 사건이 최초로 발생한 5개 아파트가 아닌 다른 아파트로 추정된다.

다행히도 7월 2일 입주자 대표와 택배 근로자 간에 합의가 되며, 다시 정상적으로 택배가 배송되었다고 한다. 관련기사

 

인천 송도국제도시의 한 아파트


2020년 7월 1일 인천 송도국제도시의 한 아파트에서도 택배차량의 지상 통행을 불허하자, 택배기사들이 문전 배송을 거부하고, 정문 근처에 택배물을 쌓아 두어 찾아 가게 하였다. 관련기사

 

서울 강동구 고덕 그라시움


입주민들이 택배기사들에게 저상차량을 이용하라고 요구하자, 입구에 택배를 쌓아 두고 전화를 고객들에게 전화로 택배를 찾아가라고 안내하고 있다.

수제생크림의 최근 게시물

자유·수다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