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희왕 애니메이션의 근황 이야기

체리243 작성일 24.11.05 16:10:44
댓글 0조회 25,130추천 0
55bf4b4ccaaa9200da789dcb0e8063ee_960628.webp

 

우리들 추억속에서 살아 숨쉬는

 

[유☆희☆왕] 애니메이션.

 

우리가 어린시절 그토록 카드에 열광한 이유였으며,

 

많은 명 에피소드들로 우리의 심금을 울렸다.

 

fa07d46c143c21455b6597dbd0913af5_289568.webp

 

fe02d1d37eec382d0c76a6ff6f77ece4_782593.webp

 

fc3d3b5f1ba13dc021e12acac6d4a291_770227.webp

 

그러나 카드를 찍어내기 위해서

 

지속적으로 애니메이션을 찍어낸 코나미는

 

점점 애니메이션 퀄리티에 소홀해진다는 지적을 받게 된다.

 

특히 유희왕 애니메이션을 보는 가장 큰 즐거움,

 

듀얼로그(듀얼 경기 내용)에 대해

 

점점 억지스럽다, 뻔하다 등의

 

비판이 쏟아지게 되었고

 

26996ceba8d69a90b46883de5fdc0344_929224.webp

 

특히 5번째 애니메이션,

 

[유희왕-아크파이브]에서

 

비판은 정점을 찍게 된다.

 

0d39a41293d53f75a70f446a41b39d23_158894.jpg

 

(아예 나무위키에서 따로 문서를 만들어서 써둔 비판점)

 

특히 마지막화의 듀얼로그는 심히 처참했는데,

 

c62312708f99ff0e511519400a199313_684079.webp

 

f35fd906b03ec7b576fe24d563c61537_361994.jpg

 

읽기도 힘든 효과들을 마구 욱여넣어

 

어떻게든 주인공을 이기게 하려는

 

억지스러운 듀얼로그,

 

뻔한 전개, 이상한 캐릭터성, 어정쩡한 엔딩 등

 

아크파이브의 마지막화는

 

역대급으로 망해버린다.

 

d6f834a8b95d77f8498268dac997d30f_233373.webp

 

흠…..

 

아크파이브가 역대급으로 망해서

 

경영진이 화가 많이 났군.

 

특히 마지막화의 듀얼로그가

 

가장 큰 비판거리였으니,

 

이를 어떻게 고치면 좋을까?

 

5f2022e64b1df5d38c7e028af3babaa0_166362.png

 

(제작사)

 

흠….

 

그러면 이제 슬슬 유저들도 성장했으니

 

애니 내용도 좀 어둡게 하고

 

듀얼로그도 실제 듀얼처럼 상세히 묘사하는게 어때요?

 

유저들이 애니에 더 몰입할 겁니다

 

d6f834a8b95d77f8498268dac997d30f_259013.webp

 

좋은 생각인걸?

 

좋아

 

이번에는 전작의 반대로 가보는거야!

 

48d53c7ffa028d0ce39bd0f4baa136bc_317000.webp

 

그렇게 제작사와 코나미는

 

6번째 애니메이션 [브레인즈]를 내놓는다.

 

다행히 브레인즈는 초반에는

 

나름 인기를 얻으면서 순항하지만

 

문제는 듀얼로그가 본격적으로 복잡해지는

 

중반부에 가서 다시 터진다.

 

4415d2b5e6b961b25295dc72104ee077_869401.jpg

 

fd9d052428849f5dd0fd4ef3eb04219f_589884.jpg

 

955867b1847d0f09b3ab6f0a74c544b9_816612.jpg

 

3419da9c6684f96270b4854fde6fa8c2_257921.jpg

 

9db13451554db3ed7931f13ab20e8b8b_638900.jpg

 

1eed8522a7e525d67d04199d58ad0676_885790.jpg

 

8cd42e6a605dcec9742d3db583b78fac_259216.jpg

 

f319f16e4aef728278185269fe34a02f_534421.jpg

 

73c9e56e81c55a49f95733ee8298f0ab_299929.jpg

 

9aba02bfee156f383ad1945ca479dfeb_688406.jpg

 

(악의적인 편집이 아닌 실제 듀얼로그,

 

무려 8분간 혼자 독백하며 듀얼한다)

 

이미 실제 듀얼은

 

애니메이션으로 표현하기 힘들 정도로

 

복잡해졌는데

 

제작사에서는 고증을 지키기 위해

 

모든 전개과정을 애니메이션에 묘사했고,

 

했던 짓 또 하고 했던 짓 또 하는게 재미있을리가 없으니

 

듀얼 애니메이션에서 듀얼하는게 제일 재미없는

 

기묘한 상황이 되어버린 것.

 

그렇게 브레인즈의 평가도 중반부부터 수직하락하고,

 

브레인즈의 조기종영이라는

 

대실패를 다시 맛보게 된다.

 

d6f834a8b95d77f8498268dac997d30f_980559.webp

 

시발…..

 

5f2022e64b1df5d38c7e028af3babaa0_897068.png

 

그 후 코나미는 OCG 애니메이션의 제작을

 

포기했다.

 

그러나 애니메이션이 아닌 다른 활로를 찾았는데,

 

1a047b1ea190358b3abf129e4c4fed6b_684778.webp

 

애니메이션에서 카드를 보여주고 출시하는게 아닌

 

이미 출시한 카드를 사용하는

 

만화를 연재하기 시작한다.

 

[OCG 스트럭처즈]라는 이 만화에서는

 

1f16717d6dd6ac5b6b64ec5875c5dcb7_344770.jpg

 

듀얼하는 모습은 보여주되

 

12d67a784d7a5b252306a3cee491d914_562654.jpg

 

전개를 다 묘사하지 않고

 

중간에 스킵하는 형식을 채택했고,

 

나름 인기를 얻으며 2부 연재중이다.

 

ed56f728e60eacfe9222d2603d77b643_267022.jpg

 

어짜피 전개를 스킵해도

 

이미 고일대로 고인 유저들은

 

주인공들의 패/필드만 보고도

 

알아서 듀얼로그를 이해했기 때문…..

 

스트럭처즈 이외에도

 

e978902042bb7dbe508558b1a75f106a_641790.webp

 

듀얼이 아닌 “카드”의 세계관을 다루는 [OCG 스토리즈]

 

도 동시 연재중이며,

 

5c33ff8dcc167b5267334e8ae8cd9214_325377.webp

 

카드들을 모티브로 하여 만든

 

애니메이션의 PV(팬서비스용)을 공개하기도 하는등

 

코나미는 아직 유희왕의 2차 산업을

 

활발히 이어가는 중이다.

 

언젠가는 다시 유희왕 OCG를

 

애니메이션으로 다시 만나볼 수 있지 않을까?

 

출처: TCG 갤러리

 

[원본 보기]

 

 

체리243의 최근 게시물

만화·웹툰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