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을 빛낸 K-MUSIC의 주역들이 가려진다.
글로벌 스탠더드 K팝 차트 'KM차트'는 15일부터 오는 24일까지 2024년 4월 선호도 조사를 실시한다. 각 부문 후보 라인업에는 인기 아티스트들이 대거 이름을 올리며 그 어느 때보다 치열한 경쟁을 예고했다. K-MUSIC(음원) 부문에서는 아일릿의 'Magnetic(마그네틱)', 아이유의 'Love wins all(러브 윈즈 올)', 이창섭의 '천상연', 르세라핌의 'Smart(스마트)', 부석순의 '자꾸만 웃게 돼' 등 총 50곡이 후보로 등록됐다.
리스너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음원들이 노미네이트된 가운데, 팬들의 뜨거운 투표 경쟁이 펼쳐질 것으로 예상된다. K-MUSIC ARTIST(아티스트) 부문에서는 임영웅, (여자)아이들, 뉴진스, 아이브 등 총 30명(팀)의 아티스트가 후보로 이름을 올렸다.
HOT CHOICE(인기) 남성 부문에서는 드리핀(DRIFFIN), 이찬원, 영탁, 제로베이스원, 몬스타엑스 등 30명(팀), 여성 부문에서는 하이키(H1-KEY), 비비(BIBI), 에버글로우(EVERGLOW), QWER, 아이유 등 30명(팀)이 각각 후보로 등록돼 경합을 벌일 전망이다.
나우어데이즈(NOWADAYS), 투어스(TWS), NCT WISH 등 10명(팀)은 4월 ROOKIE(신인) 남성 부문 후보, 니쥬(NiziU), 아일릿(ILLIT), 유니스(UNIS), 비춰(VCHA), 캔디샵(Candy Shop) 등 10명(팀)은 여성 부문 후보에 각각 이름을 올렸다. 신선한 에너지와 참신한 음악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이들은 이번 차트를 통해 K팝 팬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길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