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차트'가 올해 1분기 K-MUSIC을 가장 뜨겁게 달군 주인공들을 공개한다.
글로벌 스탠더드 K팝 차트 'KM차트'는 오는 13일 오후 6시 공식 유튜브 계정을 통해 '2024 KM차트 시즌베스트 스프링' 최종 선정 결과를 발표하는 실시간 스트리밍을 진행한다.
'2024 KM차트 시즌베스트 스프링'은 2024년 1분기(1~3월)에 가장 많은 인기를 얻은 아티스트 및 음원에 주어지는 상이다. KM차트는 지난달 1일부터 10일까지 팬들을 대상으로 선호도 조사를 실시했고, 이를 바탕으로 심사위원단 심사 평가와 KM차트데이터 집계까지 거쳐 최종 결과가 모두 가려졌다.
각 부문에서는 음원 및 아티스트들의 치열한 경합이 펼쳐졌다. 'BEST K-MUSIC'(음원) 부문에서는 뷔 'Slow Dancing', 영탁 '폼미쳤다', 태연 'To. X', 플레이브(PLAVE) 'WAY 4 LUV' 등 후보에 오른 다수의 곡이 각축전을 벌였고, 'BEST K-MUSIC ARTIST'(아티스트) 부문에서는 뷔, 르세라핌(LE SSERAFIM), 아이유 등이 선두권에서 경쟁했다. '
BEST HOT CHOICE'(인기) 남성 부문에서는 슈가, 임영웅, 이찬원의 3파전이 전개됐고, 여성 부문에서는 시크릿넘버(SECRET NUMBER), 드림캐쳐(DREAMCATCHER), 레드벨벳(Red Velvet)의 치열한 승부가 이어졌다. 'BEST ROOKIE'(신인) 남성 부문에서는 라이즈(RIIZE), 플레이브, 엔싸인(n.SSign)이 박빙의 경쟁을 펼쳤으며 베이비몬스터(BABYMONSTER), 비비지(VIVIZ), 니쥬(NiziU)는 여성 부문에서 불꽃 튀는 접전을 벌였다. 각 부문 1위를 차지한 아티스트는 내년 개최 예정인 '2025 유니버설 슈퍼스타 어워즈'의 '유니버설 골든베스트' 후보로 자동 노미네이트되는 만큼 '2024 KM차트 시즌베스트 스프링' 최종 결과에 K-MUSIC 팬들의 관심이 집중될 전망이다.
https://m.entertain.naver.com/article/014/00051836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