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히마와리! ( 2006 년 ) 원제 ひまわりっ! 영제 Himawari! 부제 해바라기! 감독 카게야마 시게노리 원작 GoDo 제작 히마와리 제작위원회 저작권 ⓒ GoDo/「ひまわりっ!」製作委員会 프로듀서 음악 세노오 타케시 장르 드라마 | 판타지 | 학원물 | 코미디 BA 등급 BA-13 구분 TV-Series 총화수 25 분 X 13 화 제작국 일본
작품소개 이미 많은 작품들에서 소재로 차용되었기에 우리나라 사람들도 익히 알고 있는 일본의 '닌자'. 은밀하게 몸을 숨기고 다니며 밀정이나 암살 등을 담당하는 집단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작품 내에서 중점적으로 다뤄지는 일은 별로 없지만, 최근에는 등 닌자를 소재로 한 작품들도 속속들이 등장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 작품 도 닌자라는 소재를 전면에 내세워 이야기를 펼쳐나가고 있다.
다만 종전까지의 고리타분한 시대극의 이미지를 벗어던진 참신한 설정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온다. 닌자를 동경한 나머지 닌자 양성 학교인 사립 시노비 학원(*'시노비'란 것은 닌자를 일컫는 또다른 호칭임)에 들어오게 된 주인공 소녀 히마와리를 중심으로, 현대에 존재하지만 마치 다른 세상과도 같은 신비로운 산 속의 학원에서 일어나는 귀여운 닌자 지망생들의 학창 생활이 그려지는 것. 여자 닌자를 길러내는 학원인 만큼 학생들 대부분은 소녀들이고, 그런 설정 속에서 흔한 하렘물을 떠올리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꼼꼼한 설정으로 개성을 부여한 귀여운 캐릭터들은 그들 자체만으로도 색다른 묘미를 부여하며, 현실과 비현실이 공존하는 공간을 들여다 보는 재미도 일품이다.
공들인 배경 작화나 okama씨의 캐릭터 디자인은 눈여겨 볼만한 부분. 특히나 와 더불어 4월 신작 중 두 작품을 함께 이끌어가고 있는 okama씨가 이 작품에는 어떤 색다른 풍미를 가해줄지 기대되는 바이다. (참고로 제목의 '히마와리'는 우리말로 '해바라기'란 뜻이지만, 주인공의 이름이기도 한 만큼 번역하지 않고 그대로 표기하였다)
줄거리 우수한 쿠노이치를 길러내기 위한 학교 사립 시노비 학원. 일반인은 들어가기조차 꺼려하는 산 속 깊은 곳에 자리잡은 시노비 학원에 어느날 두 명의 외부인이 찾아든다. 한 사람은 새로 부임하게 된 신입 교사 마리코지 하야토, 그리고 다른 한 사람은 닌자를 동경해서 학원에 입학하기 위해 찾아온 소녀 히나타 히마와리였다. 닌자답게 연을 타고 등장한 것까지는 좋았으나 대번에 높은 기둥에 걸리고 만 히마와리를 얼결에 구해준 것이 하야토. 그러나 히마와리는 하야토의 목덜미에 있는 무늬를 보고서 10년 전 자신을 구해준 닌자(라고 본인이 판단했음)가 하야토일 거라고 굳게 믿게 된다.
한편 평범한 학교인 줄만 알았던 곳이 실은 닌자 학교에다 학생들도 엄청난 기술을 사용하는 것을 보고 질려버린 하야토는 교사 자리를 거절하겠다고 하고, 히마와리 또한 엘리트 닌자로서의 자긍심을 지키려는 학생들과의 대립을 피할 수 없게 되는데... 이런저런 우여곡절 끝에 간신히 학교에 남게 된 두 사람은 과연 색다른 학교 생활에 잘 적응해 나갈 수 있을 것인지..
P.s 히마와리 연재도 여기서 끝이네요^^; 완결까지 잼나게 보신분이 계시면 추후에 2기도 올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끝까지 즐감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