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이노센트 비너스 ( 2006 년 ) 원제 イノセント?ヴィ?ナス 영제 Innocent Venus 부제 감독 카와고에 쥰 (川越淳) 원작 각본 오오니시 신스케 (大西信介) 제작 브레인즈 베이스 | 반다이 (반다이 비주얼) 저작권 ⓒ INNOCENT PROJECT/バンダイビジュアル 음악 이시카와 토모히사 (石川智久) 장르 액션 | 메카닉 BA 등급 BA-17 (17세이상) 구분 TV-Series 총화수 25 분 X 12 화 제작국 일본
작품소개
[코요테 래그타임 쇼] [슈발리에] 등 원작이 없는 오리지널 애니메이션들이 더 큰 기대를 불러일으키는 2006년 여름 시즌. 조금은 뒤늦은 7월 말부터 새롭게 선보일 예정인 작품 [이노센트 비너스]는 마찬가지로 대작 오리지널 애니메이션의 계보를 잇겠노라 선언하고 있는 작품이다. 전세계적인 규모의 허리케인이 휩쓸고 지나가 지금과는 지형도, 정세도 완전히 달라진 근미래의 일본을 무대로 펼쳐지는 로드무비 성격의 액션물로, 이곳저곳에 산재해 있는 미스테리적 요소들이 작품의 재미를 더한다.
지배계급인 로고스와 피지배계급인 레비너스. 두 개의 계층으로 분리된 사회를 배경으로, 각자의 과거를 가슴 속에 간직한 채 특수부대 팬텀에서 탈출한 두 젊은이는, 수수께끼로 가득한 소녀 사나와 조우하면서 새로운 유대를 쌓게 된다. 받아들여줄 곳도 딱히 목적지도 없는 암울한 상황에서 추적자들의 마수는 계속 그들을 덮쳐 오고, 세 사람의 여정이 계속되는 동안 풀리지 않던 수수께끼는 조금씩 그 실마리를 드러낸다.
감독은 [수퍼로봇대전OG]의 카와고에 쥰이, 시리즈 구성은 [신 겟타로보]의 오오니시 신스케가, 캐릭터 디자인은 [카미츄!]의 나가마치 히데키가 맡고 있는데, 제작진 가운데에서 특기할 만한 점은 일본으로 진출하여 활동하고 있는 한국인 만화가 고야성 씨가 캐릭터 원안을 맡고 있다는 점이다. 국내 활동 당시부터 강렬한 느낌의 미형 캐릭터들을 많이 선보였던 그였던 만큼, 이번 캐릭터들 역시 비록 애니에 맞게 변형은 되었지만 여전히 강렬한 존재감을 잃지 않고 있다. 애니메이션 제작을 맡고 있는 것은 2005년 [카미츄!]와 [건퍼레이드 오케스트라]로 바쁜 한해를 보냈던 브레인즈 베이스로, 그간 메카닉 작품들에서 주로 활약을 펼쳐왔던 만큼 묵직한 스토리를 다시 한 번 기대해 볼 법 하다.
OP. 「Noble Roar 」 노래 : 요정제국 ED. 「Brand New Reason」 노래 : FLEET
줄거리
서기 2010년, 전 세계에서 동시다발적으로 발생한 '하이퍼 허리케인'은 세계 각국에 막대한 피해를 남겼다. 80억까지 늘어났던 인구는 단번에 30억까지 감소하여 경제적, 군사적인 밸런스가 붕괴되었고, 해수면의 상승과 빙하의 도래로 인해 지형마저 급격하게 변하여, 세계에는 혼돈의 시대가 도래했다.
일본 정부는 각지에 경제특구를 만들어 한정적인 부흥을 꾀한다. 이전부터 개발되어 있던 파워드 어시스트 기술이 부흥에 커다란 기여를 해 주었다. 그러나 특구 이외의 지역은 혜택을 받지 못해 슬럼화가 진행된다. 지배계층은 스스로를 '로고스'라 부르면서 파워드 어시스트 기술을 독점, '레비너스'라 불리는 빈곤층을 점차 바깥으로 내몰았다.
그리고 시간은 흘러 2035년이 되었다. 레비너스의 감시와 로고스 내의 반란분자 진압을 목적으로 결성된 특수부대 팬텀에서 탈출한 카츠라기 진과 츠루사와 진은 수수께끼가 많은 소녀 노부토 사나를 데리고 나온다. 뛰어난 전투력을 지니고 있는 두 사람은 사나와 함께 팬텀의 마수를 피해 도주하는 기나긴 여정에 오르고, 이윽고 사나가 지닌 비밀을 둘러싸고 여러 사람들의 이해관계가 복잡하게 얽혀 들면서, 세 사람의 도주는 갈수록 위험해지는데...
일본어 표기 : 葛城丈 22세. 본편의 주인공. 뛰어난 운동신경과 반사신경을 지니고 있는 이전 팬텀의 대원. 감정의 기복이나 말수가 적어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 알기 힘든 부분이 있으나, 파트너인 진에게만큼은 마음을 열고 있다. 기본적으로 주위에서 일어나는 일에 그다지 관심이 없는 타입.
츠루사와 진 (Jin Tsurusawa) 성우 : 사쿠라이 타카히로 (櫻井孝宏) (Takahiro Sakurai)
일본어 표기 : 鶴?仁 22세. 죠의 파트너. 로고스의 부유층에 해당하는 정치가 집안에서 태어났다. 장래를 촉망받는 청년이었으나, 아버지의 갑작스런 죽음 이후 팬텀에 입대했다. 온화한 성격의 소유자로 사람들과의 붙임성도 좋지만, 때로는 카리스마 있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한다.
일본어 표기 : 登?沙那 14세. '비너스'라 불리는 비밀이 가득한 소녀. 세븐 칠드런의 한 사람이다. 죠와 진이 팬텀을 탈주하던 때에, 국방군의 보호 아래 있던 그녀를 데리고 같이 도주하였다. 진을 잘 따르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두 사람과 함께 같이 도주생활 중. 밝고 활발하지만 나이가 어리기 때문에 제멋대로인 면모도 보인다.
맥시머스 드레이크 성우 : 오오카와 토오루 (大川透) (Tohru Ohkawa)
41세. 팬텀의 사령관. 미국 태생이나 일본으로 귀화하였다고 한다. 압도적인 실력과 카리스마로 제멋대로인 팬텀 대원들을 지휘하고 있다. 하이퍼 허리케인 이후 자유연방군을 나와 국방군 기기화실험부대의 지휘관이 되어 현재에 이르렀다. 자신의 행동에 대해 강한 신념을 갖고 있다.
레니 비클로 (Reny) 성우 : 토요구치 메구미 (豊口めぐみ) (Megumi Toyoguchi)
25세. 팬텀의 부사령관. 명민한 두뇌와 냉철한 판단력의 소유자로, 직감도 상당히 좋은 편이다. 이전에는 교섭을 담당하고 있었으나 그 실력을 인정받아 팬텀에 입대하게 되었다.
고라 (Gora) 성우 : 야나기 나오키 (矢?直樹) (Naoki Yanagi)
연령 불명(15세 정도로 추정됨). 레비너스 태생의 고아로 사람들을 속여 이용해 먹으며 살아 왔다. 약삭빠른 성격에 손버릇이 나쁘다. 뭔가 밥벌이가 될만한 게 있을까 하는 마음에 죠 일행과 행동을 같이 하고 있다.
스티브 (Steve) 성우 : 미야케 켄타 (三宅健太) (Kenta Miyake)
27세. 부패한 일본을 다시 일으켜 세우고자 하는 사명감에 불타 팬텀에 입대하였다. 제멋대로에 망나니들이 모인 팬텀 내에서 거의 유일하다시피한 상식인으로, 현장에서는 리더격 존재이다.
친란 (Chinran) 성우 : 후쿠야마 쥰 (福山潤) (Jun Fukuyama)
일본어 표기 : ?狼 레비너스 출신의 팬텀 대원. 타로트 카드 점을 좋아하는 운명론자이지만, 그와는 무관하게 냉철하고 두뇌회전이 빠르다. 언제나 자신의 이익을 우선해서 고려하는 타입으로, 사람들을 속이는 능력이 뛰어나다.
쿄시로 (Kyoshiroh) 성우 : 오오하타 신타로 (大畑伸太?) (Shintaroh Ohata)
일본어 표기 : 狂死? 26세. 윤리, 도덕이나 죄악감 등의 단어와는 전혀 인연이 없으며, 쾌락을 얻기 위해 거리낌없이 살인을 하는 남자. 레비너스에서 많은 사람을 죽였으며 그로 인해 경찰에 체포되었지만, 그 뛰어난 능력을 인정받아 팬텀으로 보내졌다.
리키 (Ricky) 성우 : 니시모토 리이치 (西本理一) (Riichi Nishimoto)
30세. 겉모습 그대로 머리 회전이 둔하며 직접적인 실력행사에 강한 타입. 레비너스에 있었을 때는 타고난 힘과 수완으로 커다란 조직을 휘하에 두고 있었으나, 라이벌의 간계에 빠져 군에 체포된 후 팬텀에 들어오게 되었다.
시바 토라지 (Toraji Shiba) 성우 : 이시카와 히데오 (石川英?) (Hideo Ishikaw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