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 열풍' 2시간만에 음원 정상 '올킬'

신이인정한똥 작성일 10.12.09 10:12:58
댓글 8조회 4,534추천 4

129185716175664.jpg

 

[서울신문NTN 최정주 기자] 아이유(IU)가 신곡 발표 2시간만에 음원 정상에 올랐다. 아이유의 세 번째 미니앨범 '리얼(REAL)'이 공개 직후 음원 차트를 올킬한 것.

9일 0시를 기해 멜론, 도시락, 소리바다, 엠넷닷컴, 벅스 등을 통해 공개된 아이유의 새 타이틀곡 '좋은날'은 공개된 지 2시간 만에 주요 온라인 음악사이트의 실시간 차트 1위를 점령했다. 특히 타이틀곡인 ‘좋은 날’뿐만 아니라 앨범 수록곡 모두가 실시간 차트 10위권 내에 이름을 올려 눈길을 끌고 있다.

발매 전부터 많은 기대와 관심을 모았던 아이유 새 앨범 '리얼'은 브라운아이드걸스, 가인의 프로듀싱을 맡았던 조영철 프로듀서와 데뷔 때부터 아이유와 오랜 호흡을 맞춰온 최갑원 프로듀서가 공동 프로듀싱을 맡았다.

여기에 윤상, 윤종신, 김형석, 이민수, 최갑원, 김이나, 신사동 호랭이, Saint Binary, 전승우, PJ 등 국내 정상급 작곡가, 작사가들이 대거 참여한 아이유의 새 앨범 '리얼'은 보다 다양한 장르와 세련되진 사운드, 아이유의 성숙해진 음악성을 만나볼 수 있다.

타이틀곡은 ‘좋은 날’은 이민수 작곡가와 김이나 작사가의 합작품으로 한 편의 뮤지컬을 연상시키는 스케일의 업템포곡이다. 경쾌한 멜로디와 스트링 편성, 평키한 브라스 리듬의 웅장하면서도 다이나믹한 사운드가 귀를 당기는 곡으로 바이올린, 브라스, 기타, 오르간 솔로가 아이유와 주고 받는 형식으로 연주되는 독특한 구성이 돋보이는 곡이다.

9일 오후 12시를 기해 공개될 ‘좋은 날’의 뮤직비디오도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좋은 날’의뮤직비디오는 브라운아이드걸스의 ‘아브라카다브라’, ‘사인’, 지아의 ‘웃음만…’, 가인의 ‘돌이킬 수 없는’ 등의 뮤직비디오로 감각적인 스토리와 뛰어난 영상미를 선보였던 황수아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한편 아이유의 소속사 로엔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13일 오프라인으로 발매되는 아이유의 '리얼' 스페셜 한정판 5,000장은 예약 판매소식과 함께 매진돼 추가 4,000장 가량이 발매된 상태다.

컴백 방송은 10일 KBS 2TV '뮤직뱅크'다.

 


 

 

인터넷 돌아다니다가 mp3파일 입수했듬.

요 사이트에 있삼 http:/cafe.naver.com/pcforum 접속 카페 대충써넣고 가입 후 인터넷핫이슈게시판 아이유기사 첨부파일

연예인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