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나도 잘 알려진 마쯔다/인피니 RX-7(FD3S)입니다. 13B라는 1.3리터의 로터리엔진으로 3리터급 4리터급 V6엔진을 탑재한 차량들과도 경쟁이 가능한 대단한 머신이죠. fd는 1993년도부터 많이 보이기시작했는데요, 92년에 태어나서 10년도 넘게 그 디자인이 크게 바뀌지않은건, 그만큼 그때당시에는 너무나도 시대에 앞선 디자인을 보여서 그런게 아닐까요?
-이 버전은 RX-7의 Spirit R라는 버전입니다. 더 좋은 품질의 부품들로 일본에서만 발매되어서 (300마력정도 짜냅니다) 미국이나 유럽에서는 보기힘든 버전입니다. 레이싱게임에 자주나오는 녀석이네요.
-여기보이는 녀석은 Bathurst. 인터쿨링, 컴퓨터등 정말 최신장비를 갖추고 나온 1220kg정도로 나왔던 녀석이네요. 이 머신을 바탕으로 레이스에 참가해서 이기곤했지요. 이 모델은 유럽에서 인기가 좋았던걸로 압니다.
-여기 보너스로 Mazda/S a v a n n a RX-7의 사진을 올립니다. Initial D에 나오는 타카하시형제의 차량으로 유명하죠. 자연배기버전도 수출용으로 만들어졌던 FC... FB, FC, FD중에서는 FC가 가장 많이 판매된걸로 알고있습니다.
-가벼운 무게에 프론트미드엔진. 거기에 후륜구동. 사륜구동을 좋아하는 저로선 입에 쓴맛이 날정도로 시기할만한 차지만 명차임에는 틀림없습니다. 레이스의 세계에서는 왕이라 부르는 GT-R과도, 2리터의 랠리몬스터들과도 경쟁할만큼 대단한 머신이니까요.
-아참! 그리고 RX-7의 차량들을 보면 "분명 Mazda인데 왜 보디에는 Mazda마크가 없지?"하고 생각하실텐데요, 그건 Mazda가 자동차브랜드를 따로 만들어서 그렇습니다. 3가지로나눴는데요, 오토잠, 유노스, 그리고 인피니. 그 중 인피니는 스포츠카를 다뤘으니 당연 RX-7이 그에 속하는겁니다. 그래서 몇 RX-7을 보시면 마쯔다 마크대신 위 마크가 세겨져있습니다. 또 하나의 대표적인 예로 전에 올라왔던 게시물중에 Mazda Miata가 Eunos Roadster가 아니냐 Mazda Roadster가 아니냐했는데요, 이런 브랜드화가 Miata/Roadster를 Eunos라고 부르는 이유가 되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