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rcedes Benz SL63 AMG
Mercedes Benz SL65 AMG
메르세데스 벤츠는 이번 제네바 모터쇼에서 2009년형 SL63와 SL65 AMG를 선보인다.
SL63 AMG는 수퍼차저 엔진의 SL55를 대체하게 되며 SL65 AMG는 이전처럼 V12 트윈 터보를 계속 사용한다.
SL63 AMG에는 메르세데스 최초의 7단 듀얼 클러치 MCT(Multi‑Clutch Technology) 스피드시프트가 첫 선을 보인다.
다른 메이커의 듀얼 클러치처럼 메르세데스의 MCT도 MT 보다 빠른 변속 능력을 제공한다.
이 MCT는 자동 모드에서 컴포트와 스포트, 스포트 플러스 3가지 모드가 제공된다.
스포트는 컴포트 보다 변속 시간이 20% 빨라지며 스포츠 플러스는 여기서 20%가 더 단축된다.
그리고 수동 모드에서는 스포트 플러스 보다 10% 더 빨라진다.
즉 수동 모드는 컴포트 보다 변속 시간이 절반으로 줄어든다.
수동 모드 시 변속 시간은 0.1초에 불과하다.
그리고 최적의 순발력을 제공하는 레이스 스타트 기능도 내장되어 있다.
SL65 AMG에는 3가지 드라이빙 모드가 내장된 5단 AT가 적용된다.
SL63 AMG는 525마력(64.3kg.m)의 자연흡기 6.2리터가,
SL65 AMG에는 이전처럼 612마력(102.0kg.m)의 V12 트윈 터보 엔진이 올라간다.
0→100km/h 가속 시간은 SL63이 4.6초, SL65가 4.2초이며 최고 속도는 모두 250km/h에서 제한된다.
브레이크는 SL63 AMG가 14.2인치, 출력이 더 높은 SL65 AMG는 이보다 1.2인치 더 큰 디스크가 적용된다.
-
SL63
Engine : 6.3L(6208cc) V8
Max Output(HP/rpm) : 525/6800
Max Torque(kgm/rpm) : 64.3/5200
Transmission : AMG SPEEDSHIFT MCT 7-speed sports
0-100km/h(s) : 4.6
Topspeed(km/h) : 250
Tires(F/R) : 255/35 R 19 / 285/30 R 19
SL65
Engine : 6.0L V12 BITurbo
Max Output(HP/rpm) : 612/-
Max Torque(kgm/rpm) : 102/-
Transmission : AMG SPEEDSHIFT 5-speed Automatic
0-100km/h(s) : 4.2
Topspeed(km/h) : 250
Tires(F/R) : 255/35 R 19 / 285/30 R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