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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마하 전자 제어 인테이크(YCC-I) 」(Yamaha Chip Controlled Intake )
신설계 수냉DOHC 병렬4 기통4 밸브 엔진을 탑재했다.
또 양산 이륜차 첫 전자 제어 모터에 의한 가변식 에어 팬 네루(흡기 덕트)=
「야마하 전자 제어 인테이크」(YCC-I )(을)를 채용해 중저속과 고속 성능의 양립을
달성했다.흡기용의 덕트를 상하 분할식으로 해 통상은 연결 상태로 신기분을
흡입.엔진의 회전수와 액셀 개도가 일정역을 넘으면 전자 제어에서
분리되어 아래 쪽만이 일하는 구조로, 이것에 의해 전역으로의 매끄러운 출력
토르크 특성을 달성했다.
선회성이 뛰어난 신알루미늄 프레임
신설계 알루미늄제 델타 박스 프레임을 채용했다.알루미늄 프레임은,
보디의 안쪽이 주조, 외측이 전신재(비주조용)를 이용해 상호를 용접해
최적인 밸런스를 실현.고속으로 의 안정성과 뛰어난 선회성·
리스폰스성을 꺼내는 포인트이다.
애슬리트의 보디를 이미지 한 신보디 디자인
애슬리트의 보디나 근육미를 이미지 시키는 신보디를 채용했다.엣지가
잘듣는 약동적인 디자인이 되고 있다.
그 외의 특징
이 외 , 매끄러운 특성을 꺼내는 야마하 전자 제어 스로틀
「YCC-T 」(Yamaha Chip Controlled Throttle ),
선명하고 강렬한 외관의 업 머플러,
뛰어난 환경 성능을 실현한다O2 피드백 제어 삼원촉매,
전후 서스펜션의 성능 향상,
뛰어난 제동력을 실현한다6 포트 캐리퍼·소경 전륜 브레이크등을 채용했다.
그리고 06년 SP에 유일하게 채용했던 슬리퍼 클러치도 표준
2007 야마하 「YZF-R 1」주요 사양 제원[출처] YAMAHA(야마하) YZF-R1 (07)|작성자필수아이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