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 가장 빠른 전기 자동차'의 모습이 공개되었다.
28일 해외 자동차 관련 매체들의 보도 및 셀비 슈퍼카의 발표에 따르면, 최고 시속 335km로, 가솔린 등의 화섯 연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는 전기 자동차 중 가장 빠른 자동차는 미국 워싱턴에 위치한 자동차 전문 제조 회사 셀비 슈퍼카가 개발해 공개했다.
셀비 슈퍼카는 스포츠카 형태의 전기 자동차 '얼티메이트 에어로 EV'가 리튬 배터리를 동력으로 하는 모터를 사용해 최고 시속 335km를 낼 수 있다고 밝혔다. 또 10분 동안의 충전으로 240km에서 최대 340km를 주행할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
빠른 동시에 디자인 또한 매력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 셀비 슈퍼카의 전기 스포츠카에는 1,000마력이 넘는 힘을 낼 수 있는 두 개의 전기 모터가 탑재되었다. 시속 60마일(약 97km) 까지의 도달 시간은 2.5초다.
'얼티메이트 에어로 EV'는 올해 말 출시될 예정이며, 판매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은 상태다. 회사 측은 전기 슈퍼카 제작에 사용된 기술이 SUV, 승용차, 군용 차량 등의 제작해 사용될 수 있을 것이라 내다봤다.
세계에서 가장 빠른 스포츠카를 개한한 '셀비 슈퍼카'는 자동차 기술자 제로드 셀비가 설립한 회사로, 지난 2007년 가솔린을 사용하는 스포츠카 '얼티메이트 에어로 TT'를 개발한 회사다. '얼티메이트 에어로 TT'는 최고 시속 413km를 기록해, 당시 양산형 자동차 중 가장 빠른 종류로 공식 인정을 받은 바 있다.
정말 이런차들이나와야하는데여 출처는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