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vrolet Camaro

블루핑 작성일 08.10.02 17:39:45
댓글 2조회 1,856추천 2

122293569356720.jpg
122293570545076.jpg
122293571540352.jpg
122293572633527.jpg
122293573386562.jpg
122293574294910.jpg
122293575364496.jpg
122293575917448.jpg
122293576451120.jpg
122293578193682.jpg
122293579070398.jpg
122293580498032.jpg
122293581071541.jpg
122293581860211.jpg
122293582853787.jpg
122293583442397.jpg
122293584026430.jpg
122293584819388.jpg
122293585897220.jpg
122293597484481.jpg
122293597782821.jpg
122293598076186.jpg
122293602941697.jpg
122293603575091.jpg
122293604084643.jpg
122293604721893.jpg
122293605646829.jpg

 

 

 

122293612474571.jpg
122293613634403.jpg
▲ 시보레 카마로 RS 모델

 

 

 

 

 

 

 

122293618917675.jpg
122293619686611.jpg
▲ 시보레 카마로 SS 모델

 

 

 

 

영화 트랜스포머의 "범블비"로 잘 알려진 시보레 카마로!!

 

 

 

GM이 2009년 초에 판매될 카마로의 양산형 모델을 공개했다.

디자인은 기존 카마로 컨셉트와 큰 차이는 없으나 이번에는 전체적인 양산형의 스펙도 공개되었다.

카마로는 1967년 첫 데뷔 이래 2002년 4세대가 단종되기 전까지 오랜기간 사랑을 받아온 머슬카.

 

비인기 차종이었던 카마로의 단종 직후 카마로 팬들의 부활에 대한 욕구와

포드 머스탱을 시작으로 한 레트로 열풍으로 인해 근 7년여만에 부활하게 되었다.

2010년형 카마로는 6기통 모델인 LS와 LT, 8기통엔진의 SS 세가지 모델이 준비되어있다.

 

LS와 LT는 캐딜락 CTS에 올라가는 최고출력 300마력의 3.6리터 V6엔진에 아이신제

6단 수동변속기등이 얹히게 되며, SS는 6단 수동모델에 최고출력 422마력의 V8 6.2리터 LS3엔진을

조합하여 얹지만, 6단 자동변속기 모델은 LS3엔진에 가변 실린더 기술을 적용한 400마력 L99엔진을 조합하였다.

 

가변 실린더 기술은 고속도로에서와 같이 일정속도가 유지되면 8개의 실린더 중 4개를 정지시켜

연료를 절약하는데 도움을 주는 기술이다. (고속도로연비는 V6모델과 큰 차이가 없다고 한다.)

 

또한 SS는 이탈리아 브렘보제 4피스톤 알루미늄 캘리퍼와 대구경 로터를 사용한다.

신형 카마로의 경쟁 모델로는 숙적인 포드 머스탱과 닷지 첼린저등이 꼽히고 있다. 

 

 

 

 

출처 : http://blog.naver.com/pdk14/80054348570

블루핑의 최근 게시물

자동차·바이크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