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보레 카마로 RS 모델
▲ 시보레 카마로 SS 모델
영화 트랜스포머의 "범블비"로 잘 알려진 시보레 카마로!!
GM이 2009년 초에 판매될 카마로의 양산형 모델을 공개했다.
디자인은 기존 카마로 컨셉트와 큰 차이는 없으나 이번에는 전체적인 양산형의 스펙도 공개되었다.
카마로는 1967년 첫 데뷔 이래 2002년 4세대가 단종되기 전까지 오랜기간 사랑을 받아온 머슬카.
비인기 차종이었던 카마로의 단종 직후 카마로 팬들의 부활에 대한 욕구와
포드 머스탱을 시작으로 한 레트로 열풍으로 인해 근 7년여만에 부활하게 되었다.
2010년형 카마로는 6기통 모델인 LS와 LT, 8기통엔진의 SS 세가지 모델이 준비되어있다.
LS와 LT는 캐딜락 CTS에 올라가는 최고출력 300마력의 3.6리터 V6엔진에 아이신제
6단 수동변속기등이 얹히게 되며, SS는 6단 수동모델에 최고출력 422마력의 V8 6.2리터 LS3엔진을
조합하여 얹지만, 6단 자동변속기 모델은 LS3엔진에 가변 실린더 기술을 적용한 400마력 L99엔진을 조합하였다.
가변 실린더 기술은 고속도로에서와 같이 일정속도가 유지되면 8개의 실린더 중 4개를 정지시켜
연료를 절약하는데 도움을 주는 기술이다. (고속도로연비는 V6모델과 큰 차이가 없다고 한다.)
또한 SS는 이탈리아 브렘보제 4피스톤 알루미늄 캘리퍼와 대구경 로터를 사용한다.
신형 카마로의 경쟁 모델로는 숙적인 포드 머스탱과 닷지 첼린저등이 꼽히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