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시험 합격한뒤 2주동안 수동차 근처에도 안가보고....도로주행시험을 봤습니다....
차량 제동을 경찰관이 해서 시동한번 꺼진이래로 당황한 나머지-, -기어를 5단에놓고....출발을 하려했으니...
시동이 자꾸 꺼져 실격처리됬습니다만....
=. =....스틱차 제동법이 묻는 사람들마다 죄다 달라서...이렇게 물어봅니다...무난한걸로...점수 안 깎이고...
속도를 70으로 달리고 있다고 치겠습니다...
(저 앞에 신호에 적색불이 들어온 상태여서 속도를 줄이고 차량을 멈추어야하는 상황입니다)
우선 브레이크로 속도를 줄이고 속다가 20~30쯤 될 때 클러치를 밟고 클러치 밟음과 동시에 브레이크에서 발을 떼고 다시 브레이크를 밟는 것 입니까,,,??
아니면...
위에서 말했듯이 쭉 하다가....브레이크는 오토차가 브레이크하나로 속도감속에서 차량멈춤까지 다하듯이 브레이크를 밟고 다만 시동꺼짐 방지를 위해 속도 20~30되면 클러치를 밟아야되는건가요??
아니면
속도 70인 상황에서.........브레이크,클러치 한번에 같이밟아....오토차가 브레이크하나로 속도감속에서 차량멈춤까지 다 하듯이 브레이크,클러치를 밟아줘야합니까,,,??
.....뭐 써 놓고 보니 다 맞는 얘기인거 같기는 합니다만.....
어느게 정차법 정석이고 어느게 제일 무난한 방법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