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7 ActiveHybrid (2010)
BMW X6 ActiveHybrid (2010)
하이브리드 사상 최강, BMW 액티브하이브리드
독일 BMW가 하이브리드카 중 최강을 9월 17일 개막되는 프랑크푸르트모터쇼에 전시한다.
올 4/4분기부터 판매될 X6 액티브하이브리드는 트윈 터보 V8 모델에 전기모터를 더해 연비를 개선하고 배출가스를 줄인 것이 특징이다.
BMW의 스포티한 성격을 살려 액티브(Active)란 말을 넣었다. 최고출력 400마력 V8 4.4L 트윈 터보 엔진을 주력으로 2개의 전기모터(각각 91마력과 86마력의 출력을 낸다)와 니켈수소 배터리를 보조 동력원으로 쓰이는 하이브리드 시스템이다.
주행상황에 따라 이 파워트레인의 조합이 함께 내는 최고출력은 480마력. 참고로 렉서스 RX450h의 최고출력은 299마력이다. 여기에 고속과 저속 2가지 모드로 작동되는 ECVT(전자제어무단변속기)기반의 7단 자동변속기와 x드라이브로 불리는 네바퀴굴림방식을 적용했다.
0-97km/h 가속은 5.4초 만에 이뤄지며 최고시속은 210km/h에서 제한된다. 아직까지 공식적인 EPA 연비는 발표되지 않았지만 V8 트윈 터보와 비교해 약 20% 연비향상 결과를 얻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231g/km로 368g/km인 V8 모델보다 훨씬 적지만 렉서스 RX450h(142)보다는 많다. 이러한 결과는 X6 액티브하이브리드카가 60km/h 이하의 속도에서는 최대 2.6km까지 전기로(이때에는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전혀 없다)만 움직일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한 것이다.
[이미지 netcarshow.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