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nical specifications (manual / DSG)
Volkswagen Scirocco R (2010)
시로코 R버전의 추가샷입니다.
지난 가을 프랑크푸르트모터쇼를 통해 정식 데뷔한 시로코 R은 레이싱 머신 GT24의 노하우를 활용한 핫 해치다.
파워트레인은 아우디 S3와 비슷하지만 조금 더 세다. 직렬 4기통 2.0L 터보 엔진의 최고출력은 265마력에 달하고 최대토크는 35.7kgm다. S3와 비교하면 9마력 높고 2kgm 강력한 것.
변속기는 6단 수동과 6단 DSG 중에 고를 수 있고 굴림방식은 FF 그대로다. 엔진 파워를 올리고 무게를 1,330kg으로 억제한 덕분에 0-100km/h 가속 6.5초(DSG는 6.4초), 최고시속 250km/h(자동제한)의 고성능을 낸다.
전자식 LSD를 포함해 능동형 자세제어장치를 붙여 코너링 뿐만 아니라 급출발에서도 안정적인 트랙션을 확보했다.
서스페션을 하드타입으로 담금질해 롤을 줄였고 18인치 휠과 타이어를 기본, 19인치를 옵션으로 제공한다. 앞 345mm, 뒤 310mm로 키운 브레이크 로터로 제동력도 업그레이드 했다.
GT24 머신을 떠올리는 외부 스타일도 일반 시로코와 차별화된 점이다. 범퍼와 그릴, 사이드 스커트, 루프 스포일러를 전용으로 달았고 범퍼에 LED 데이타임 런닝 라이트를 추가했다.
버킷 시트와 3스포크 디자인의 스티어링 휠, 알루미늄 페달과 트림으로 구성된 실내 분위도 스포티하다.
[이미지 netcarshow.com]
...갠적으로 3도어는 그닥인데, 시로코 R은 스타일이 참 맘에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