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 LFA
벤츠 SLS AMG
렉서스 LFA
V10 48050cc 552마력/8700rpm
48.8kg . m/6800rpm
6단 반자동 변속기, 뒷바퀴굴림식
공차중량 1480kg (카본파이버 소재)
0-100km 3.7초
최고시속 325km
가격 5억7,600만원(현재 시판중임)
-기사내용 요약
너무비쌈
4000rpm에서도 레드라인에 가까운 굉음 폭발
초정밀의 스티어링휠과 카본세라믹 브레이크
어떤 속도에서도 일어나지 않을것 같은 언더스티어와 오버스티어 (접지력 짱이라고함)
9000rpm 다 쓸정도로 이차에 적응되면 페라리가 얌전하게 보일정도..
초기 페라리 F!기어박스를 연상시키는 이상한(?)기어박스
다루기가 람보르기니만큼 힘듬
비싼가격과 적응하기 힘든 변속기, 엔진소음 으로 인해 골동품으로 인식될것같다고 함
하지만 희귀하고 아름다우며 V10이다.
벤츠 SLS AMG
V8 6208cc 563마력/6800rpm
7단듀얼클러치, 뒷바퀴굴림식
공차중량 1620kg (알루미늄 강철소재)
0-100km 3.8초
최고시속 317km
가격 2억8,350만원 (카본 및 실내가죽 옵션 등 포함하면 3억초반대)
- 기사내용 요약
뛰어난 발란스
트윈클러치로인해 매우 정교한 기어박스
적당한 가격(?)으로 4억대 이태리 슈퍼카와 맞먹을수 있음
유연한 서스팬션 (나들이갈때도 좋지만 밟을때도 좋음)
고속영역에서는 LAF와 거리를 벌릴수 있을정도의 토크
경지에 오른듯한 걸윙도어의 스타일
다루기 비교적 쉬운 쓸모있는 슈퍼카
잡지책 car life 7월달 기사중 잼있어서 한번 옮겨봤습니다.
회원님들은 만약 둘중에 한대만 가지라고 한다면 어떤걸 고르시겠습니까?
전 렉서스 LFA ..
야생마 한번 길들여 보고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