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바루 레거시'
폴쉐랑 같이 수평대향엔진 고집스럽게 쓰면서 상시사륜적용
수평대항엔진은 엔진모양이 넓쩍하고 길이가 짧아 전용플랫폼만 써야됨
폴쉐는 스포츠카브랜드이고 매니아적이며 소형이기때문에 충분히
이엔진을 쓸이유가 되지만
스바루는 일반엔진으로 갈아탈기회나 이유가 충분이 됨에도불구하고
고집꺽지않고 수평대향엔진사용
유일하게 대중적인브랜드 중소형차에 수평대향엔진적용
자국뿐아니라 미국에서도 인기끔.
렐리기술이 녹아든하체도 인기에 한몫
그래서 우리가짱이라는 자부심이 셈
미국에서 작년에 젤많이팔린세단이 레거시임
인테리어는 우리가보기엔 완전 수수하고 딱딱한데
미국에서는 그나마좋아졌다고 난리
젤많이팔린(릴)2.5모델
172마력 수평대향4기통박서엔진(23.5kg.m/4000rpm)
AWD
제로백은 10.3초
비슷한 사양의 소나타2.4, 알티마2.5등에 비하면
1~2초정도 늦으나
얘는 상시4륜이라 충분히 용서됨
코너들어가면 그들중 최고가 될수있음
죄우밸런스가 기가막힘
공인연비11키로
2.5기준 가격이 3690만원
좀 비싼감있지만 이해할수있음
오랜만에 자동차잡지 읽었는데 레거시내용이 있어서 발췌해봤습니다^
요즘 국산차의 화려한 진화때문에 눈에 크게 띄지는 않지만
몰아보면 느낌이 확 올듯합니다.
어코드, 알티마, 캠리, 소나타, K5, SM5, 토스카 그리고 레거시까지.. 헉~
중형차는 소나타로 걍 대명사처럼 인식되었던 대한민국인데
벌써 이렇게 선택의 폭이 넓어졌네요.^^
일본메이커고 매니아층이 아니면 잘모르는 브랜드인지도가 좀 걸리겠고...
파란색에 별모양엠블럼도 한국스탈은 아닌것같아 난항이 예상되긴 하지만^^
어쨋든 이 작은시장에 들어와준것만으로도 소비자의 입장에선 기분좋네요.
골라탈수있는 재미가 더해졌으니 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