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 잘못이 더 큰가요?

비어울프 작성일 11.02.01 14:04:09
댓글 12조회 2,818추천 1

129653552871229.jpg
그림상에서 저는 위로 진행하던 상황이고 택시는 오른쪽으로 가던 상황입니다.

밝은 대낮 1시쯤에 발생한 사고인데 십자교차가 일반 주택가 골목이었습니다.

그날 눈이 많이 와서 길이 미끄러웠는데

저는 당연히 교차로라서 일단 정지할려고 브레이크를 잡고 스던상황이였고

택시는 정지하지 않고 그냥 계속 진행하다가 살짝 접촉된 상황입니다.

물론 제가 정지할려고 서던 상황이라서 거의 양쪽이 피해는 없습니다.

양쪽차량에 접촉된 부분에 육안으론 식별하기 어려울정도로 자국조차없었습니다.

얼마나 경미했냐면 택시에 탑승하던 여자승객이 그냥 내려서 집에 갔습니다.

만약에 조금이라도 충격있었으면 보험처리해서 치료비라도 받았겠죠 여자승객도.

하지만 너무 경미해서 승객은 그냥 갔지만 택시 기사는 병원에 가봐야 한다 어쩐다 쇼를 하더군요.

현장에 출동한 보험사직원이 딱보더니 아무래도 택시 기사가 뭐좀 돈이라도 더 받아볼까 양아치짓한다고

얘기했습니다.

 

하지만 이 택시기사가 믿는 구석이 있었던게 무조건 옆에서 부딪힌 차량이 가해자가 된다고 알고있어서

저렇게 난리더군요.

하지만 웃기는게 교차로라서 정지하던 제가 가해자고 정지없이 그냥 달리던 택시는 피해자가 된다는군요.

처음 나본 교통사고라서 좀 황당합니다.

그래서 자세한 것을 물어보려고 경찰에 가서 사건 얘길해줬더니...경찰은 웃으면서 어쨌건 상황이

내가 옆에서 택시를 부딪힌거니 옆에서 받은 차량이 가해자가 될 확률이 높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제가 반문했습니다. 아 그럼 앞으로 교차로에선 일단정지하고 좌우살피지 말고 그냥 먼저 차량

들이미는 사람이 이기는거네요. 하고 말했더니.

그 경찰하는 말이 그럼 모두다 들이밀면 다 이기게요. 하면서 자세히 또 조사를 해보면 택시가 교차로에서

정지했는지 안했는지도 나오고 그럼 택시가 과실이 있다 어쩐다 하면서 말하더군요.

근데 어쨌건 제가 옆에서 현재로선 받은 모양이니 제가 가해자가 될 확률이 크다고 하더군요.

 

이 경찰도 왠지 귀찮아 질것같으니깐 그냥 그림처럼 상태가 저러니 니가 가해자다.

 니가 좌우살피고 정지하고 택시가 정지안하고 그냥 달린거 증인이 있냐 없냐 증명하기 힘드니 그냥 니가

가해자 하라는 식으로 말하더군요.

 

제가 알아볼 대라곤 여기밖에 없어서 짱공 눈팅과 덧글인생만 8년만에 한번 글을 올려봅니다.

 

제가 정말 궁금한건 교차로에선 무조건 그럼 차량 먼저 들이미는게 이기는건가요?

정지하고 좌우를 살펴서 오히려 나중에 진입한 차량은 무조건 가해자가 되나요?

만약 이게 사실이라면 앞으로 교차로에서 일단 먼저 들이미는 수밖에 없네요. 

 

 

자동차·바이크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