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시카고 오토쇼에서 시보레가 ‘쉘비 GT500’ 대항마 ‘카마로 ZL1’을 초연했다.
1960년대 시보레의 올-알루미늄 레이싱 엔진에서 이름을 따온 ‘ZL1’은 ‘캐딜락 CTS-V’에서 빌려온 LSA 6.2L V8 엔진을 탑재했다. 출력과 토크는 각각 557ps, 69kg-m. 파워풀함에 맘껏 심취할 수 있도록 구성된 인테리어에는 마이크로파이버 스웨이드 시트와 헤드-업 디스플레이, 플랫-보텀 스티어링 휠이 장착되었다.
트랙 친화적인 슈퍼차저 엔진에는 트윈 디스크 클러치 트랜스미션, LSD를 결합, 필터링되지 않은 거친 엔진음을 흐느낄 수 있는 듀얼-모드 배기시스템을 설치했으며,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이 받쳐주는 개량 서스펜션, 강력한 370mm 6피스톤/365mm 4피스톤 새 Brembo 브레이크를 결속시켜 퍼포먼스 드라이빙을 뒷받침한다.
외관에서 주목되는 부분은 프론트 엔드, 리어 디퓨저, 그리고 스포일러.
또, 거대한 엔진을 수용하다보니 카본 파이버 덕트가 추가된 엔진 후드가 봉긋하게 솟아올랐다. 강인함이 돋보이는 20인치 휠에는 굿이어 슈퍼카 F2 타이어를 결합해 휀더를 가득 채웠다.
현행 ‘카마로’ 가운데 가장 빠른 ‘ZL1’은 내년에 시판될 예정이다.
모델: 시보레 카마로 ZL1
전x폭x고: 4836x1918x1376mm
휠베이스: 2852mm
공차중량: -
엔진: 6162cc V8 16밸브 OHV 슈퍼차저, (B)103.25x(S)92mm
트랜스미션: 6단 수동 (Tremec TR6060), RWD
출력: 557ps(550hp)/6100rpm
토크: 69kg-m(677Nm)/3800rpm
최고속도: -
0-100km/h: -
연비: -
가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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