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점이 있습니다.

죠라 작성일 11.04.22 14:50:14
댓글 10조회 7,429추천 2

글을 적기 이전에 개인적으로 매우 궁금한점이라 이렇게 올립니다.

저의 생각을 여러분들에게 말하고... 저의 생각에서 어느부분이 틀렸는지...

여러사람의 생각을 듣고자 하는 것이지 비판,싸움 등을 원하지는 않습니다..

여러소리가 많아지만 자삭하도록 하겠습니다.

 

130344890694328.jpg

 최근들어서 국산차의 안전성에 대한 이야기가 참으로 많이 올라오는 것 같습니다.. 물론 개인적으로 문제점이라 생각은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비교가 정확하지 않은 듯 해서 이렇게 문의글을 올립니다.

 

 사고라는 것은 수많은 변수에 의해서 그 결과가 달라진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최근들어 휴대전화의 사진기능의 발달과 차량용 블랙박스 보급 등으로 인해서 차량 사고사진이 예전에 비해서 쉽게 인터넷에 올라오고 있는데... 단지 그 사진한장만으로 차량과 제조사까지 모든 판단이 이루어지고 비판하기 시작합니다... 

 위에사진의 벤츠와 쏘나타 과연 쿠킹호일의 현대자동차 그것도 최하급 택시차량과 벤츠의 정면충돌...저사진만 봤을때.. 현대자동차를 쿠킹호일이라고 비판할수 있을까요??? 글쎄요..

 

 얼마전 현기차의 비중이 80%에 가깝다는 기사를 본적이 있습니다... 수입차의 시장점유율은...잘은 몰라도 10%를 절대로 넘지 못할 것입니다. 그렇다면 여기서 생각해 볼것이 있습니다.. 차량 사고율을 정확히 모르지만... 5%라고 임의로 정하고 계산해보면 현대,기아자동차의 차량중 사고난 차량은 4대이고 수입자동차 중 사고난 차량은 0.5대로 사고차량의 숫자가 8배가 많다는 겁니다. 우리들이 인터넷이나 현실에서 부서지고 망가지고 차량과 죽어나는 사람을 접할때 현대,기아자동차일 확률이 수입차일 확률보다 8배이상 높다는 겁니다. 

 이렇게 지속적으로 부서지고 망가지고 다치고 죽어나는 것을 직,간접적으로 접하면서 불필요한 편견이 생기는 부분도 분명히 존재한다고 생각합니다. 혹시 우리들 머리속에 그런 편견이 조금이라도 있다고 생각해 보시지 않으셨나요??

 

 그리고 또한가지는 이부분은 참으로 말하기 민감한부분인데...

 국산차와 수입차 사이의 가격부분입니다. 수입차는 월등히 높은 가격대를 형성합니다. FTA 많이들 이야기 하시는데...관세로 빠지는 부분은 8%라고 하더군요.. 저는 예전에 많은 사람들이 FTA만 체결돼봐라는 이야기를 많이 하시길레...최소 20%는 빠지는가보다 생각했습니다... 안타깝게도.. 그리 큰금액은 아니더군요...

그렇게 대충 계산해보니...(네이버에서 조회해서 가장 기본가격으로 기록했습니다.)

130345061713970.jpg

대충 이렇게 나오네요...그중에는 관세까지 빠지고 나면 정말로 국산차만큼....싼것도 있네요...

 요점은 높은가격을 지불하고 그만큼의 상품을 받는건 너무나도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낮은 금액을 지불한다면 그만큼 낮은 상품을 받는게 맞구요.. 물론 그 가치가 안전에서 빠진다는 것은 저도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하지만 관세를 포함했을 경우 비슷한 배기량에서 가격이 두배에 가깝게 차이가 납니다. 관세를 빼더라도 엄청난 차이가 납니다. 어떻게 본다면 성능 및 안정성에 차이는 어쩔수 없는 부분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지금쯔음 내수용과 수출용을 머리속에 생각하시는 분이 계신다고 생각합니다.

 이부분에 대한 저의 생각은 금액이 수출용이 더 싼것에 대해서는 저도 아무리 생각해도 이해되는 부분이 없습니다. 하지만 강판이 틀리다. 에어백이 더 좋은게 들어갔다 등의 차이는 잘못된 부분은 분명하지만 일반 네티즌님들이 대상을 잘못 잡고 비판하시는게 아닌가 생각합니다.

 각 나라마다 안전기준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안전기준을 통과하지 못한다면 어떠한 공상품도 정상적인 판매가 불가능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제조사는 해당 국가에서 자신들의 상품을 판매하기 위해서 해당국가의 안전기준을 통과하도록 제품을 생산합니다.

 내수용에 에어빽이 싸구려.. 강판이 얇다...보호빔의 수량이 틀리다... 이런부분에 대해서 전 제조사보다는 정부에 잘못이고 정부에 요구해서 규정을 만들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규정이 생긴다면 현대,기아가 신규차량을 생산하고 판매하는데 이를 지키지 않을수가 없습니다. 당연히 하게 됩니다.

 지금처럼 제조사에게 백날 이야기해봤자... 50원 들여서 팔수있는데 뭐하러 100원을 들여서 팔려고 하겠습니까.. 이런건 법으로 규제하는게 훨씬 빠르고 정확한 길이라 생각합니다.

 저도 기아차를 타고 있습니다. 얼마전에 출시된 K5를 타고있습니다.. 저도 참 안타깝습니다.. 점차 기술과 산업은 발달하는데 자동차회사에서는 전자회사처럼 비중이 낮은 편의시설의 전자기기만 늘려가면서 차량가격은 하늘높은지 모르고 오르고 있는지...좀더 자동차다운 업그레이드를 했으면 하는 생각은 있습니다. 하지만 그를 위해서 보다 정확한 비교와 비판을 했으면 하는게 저의 생각입니다.

죠라의 최근 게시물

자동차·바이크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