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디자인 방향성 입은 - 2013 Lincoln MKS

블루핑 작성일 11.11.20 18:12:02
댓글 22조회 7,054추천 5

132178012937347.jpg132178016466326.jpg132178017698385.jpg132178020040865.jpg132178020611067.jpg132178021435590.jpg132178022018768.jpg132178022444745.jpg132178023077243.jpg132178023350689.jpg132178024129480.jpg132178024459494.jpg132178025129035.jpg132178025669261.jpg



브랜드의 새로운 방향성에 입각해 안팎으로 크고 작은 리터칭을 감행한

2013년형 ‘링컨 MKS’가 2011 LA 오토쇼에서 데뷔했다.

 

출시된 지 3년 만에 페이스리프트를 받은 ‘MKS’는 배기량 3.7리터 V6와 배기량 3.5리터 V6 에코부스트 엔진을

 

탑재해 각각 300hp와 355hp를 발휘한다. 27hp 강화된 3.7리터 엔진의 경우 37.3kg-m에서 38kg-m로 강화된 토크를 4,000rpm에서 발휘, 전륜 구동에서 리터 당 1.2km/L가량 개선된 통합연비 23.5mpg(약 10km/L)를 기록한다.

 

2013년형 ‘MKS’의 가장 큰 변화는 내외장 디자인이다. 프론트 범퍼, 휀더, 본네트, 리어 범퍼를 대대적으로 변경하고

 

프론트 엔드에 두 배 이상 촘촘해진 폭포수 그릴을 내걸었다. 그 양쪽으로 HID 헤드라이트를, 반대편에

LED 테일라이트를 장착하고 20인치 새 알루미늄 휠을 신어 클래식한 멋이 있는 우아함이 격상되었다.
 
 
 
단조로운 구성으로 지루한 감이 없지 않았던 실내에서 대시보드와 센터콘솔, 계기류 등을 전면적으로 리디자인하고

고급 마감재를 적용, 마이링컨 터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채용해 이전보다 훨씬 호감가는 공간을 완성했다.
 
 
신형 ‘MKS’는 대형화된 352mm 타공 디스크를 전륜에 장착해 제동 성능을 강화했으며 핸들링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온화한 승차감을 낳는 어댑티브 댐핑 CCD를 표준 장착했다. CCD는 올해 LA 오토쇼에 함께 출품된 2013년형 MKT에서도

 

찾을 수 있는 장비다. 또한 링컨 드라이브 컨트롤 시스템을 통해 Drive에서 Sport로 변속레버를 변경하는 것만으로

핸들링, 서스펜션, 변속기, 스티어링, 스로틀, 트랙션 컨트롤 특성을 변화시킬 수도 있다.

 

주요 세이프티 구성으로 충돌 경보에 더불어 차선이탈경고와 차선유지 기술을 신규 채용한

2013년형 ‘링컨 MKS’는 2012년 봄에 북미시장에 출시된다.

 

블루핑의 최근 게시물

자동차·바이크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