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베일 하치로쿠 - 2011 Toyota 86 prototype

블루핑 작성일 11.11.28 21:07:22
댓글 2조회 3,874추천 2

132248184341128.jpg132248185167113.jpg132248185865987.jpg132248186225250.jpg132248186781902.jpg132248187430976.jpg132248188145639.jpg132248189480663.jpg132248190296324.jpg132248191449400.jpg132248195311367.jpg132248196548717.jpg132248197013244.jpg132248197785581.jpg132248198134495.jpg




도요타가 2012년 봄에 발매 예정인 소형 FR 스포츠 쿠페 ‘86(하치로쿠)’ 프로토타입을 27일 홈 마켓 일본에서 공개했다.

 

후지 스피드웨이에서 ‘FT-86’이 아닌 ‘86’으로 베일을 벗은 도요타의 새로운 후륜구동 스포츠 쿠페는 스바루와

공동 개발된 차량으로, 스바루의 수평대향 엔진 기술과 도요타의 D-4S 최신 직접분사 기술이 접목된 세계 최초의

수평대향 D-4S 엔진을 사용한다.

 

경량이면서 컴팩트한 후륜구동 전용 플랫폼의 프론트-미드에 엔진을 탑재, 극히 낮은 차체 중심과 저관성

이점을 가지는 ‘86’은 세계 유일의 수평대향+FR 패키지를 채용한 것으로 ‘직관적인 핸들링’을 통해 전례가

없는 운전하는 즐거움을 구현했다고 자부한다.


 최대회전수로 7,500rpm을 찍는 1,998cc 엔진에서 최대출력 200ps(197hp), 6,600rpm에서 20.9kg-m

(205Nm) 피크토크를 발휘하는 ‘86’은 스포츠 드라이빙에 적합하도록 개발된 6단 자동변속기나 6단 수동변속기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4.24미터 작은 체구에 담긴 4인승 실내에서 뒷좌석을 모두 접으면 골프백 2개을

수용할 수 있는 공간이 만들어진다. 


AE86의 정신을 계승받아 오너와 함께 진화해가는 스포츠 카를 목표하는 ‘86’은

2011 도쿄 모터쇼에서도 프로토타입으로 공개되며 금후 유럽에서는 ‘GT 86’으로 시판된다.

 

 

 

장x폭x고: 4,240x1,775x1,300mm
휠베이스: 2,570mm
트랙:(F)1,520mm, (R)1,540mm
엔진: 1,998cc 수평대향 4기통 직분 DOHC, (B)86x(S)86mm
트랜스미션: 6단 수동, 6단 자동
출력: 200ps(197hp)/7,000rpm
토크: 20.9kg-m(205Nm)/6,600rpm
서스펜션:(F)스트러트, (R)더블 위시본
브레이크:(F)V디스크, (R)V디스크
타이어:(F)215/40R18, (R) 225/40R18
연료탱크: 50리터





 

블루핑의 최근 게시물

자동차·바이크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