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현대ㆍ기아차가 요구하는 납품단가 인하를 다 들어주면 직원들 임금 인상은 꿈도 못 꿉니다. 고작 몇 십 억원 이익이 났는데 그거 다 가져가면 앞으로 무슨 돈으로 제품 개발을 하라는 얘기입니까."(A협력업체 대표)
25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달 현대ㆍ기아차 1차 협력업체들의 재무제표가 일제히 공시되면서 최근 현대ㆍ기아차 구매총괄본부가 대대적인 납품단가 인하(CRㆍCost Reduction)를 추진 중이다. 지난해 현대ㆍ기아차뿐 아니라 협력업체들도 큰 폭의 이익을 내면서 납품단가 인하 폭도 유례없이 크다.
이러한 요구는 통상 구매담당자가 협력업체 사람들을 서울 양재동 현대ㆍ기아차 본사로 불러 `구두`로 전달하는 방식을 사용한다. 이 때문에 요즘 양재동 본사 1층 커피숍과 2~3층 접견실은 지방에서 올라온 협력업체 사람들로 장사진을 이루고 있다.
B협력업체의 경우 지난해 영업이익 중 40%에 달하는 금액을 올해 납품단가 인하로 돌려달라는 요구를 받았다. 현대ㆍ기아차의 납품단가 인하에 대해 협력업체들이 느끼는 반감은 크다. 지난달 대기업 가운데 가장 먼저 동반성장협약식을 체결한 현대차그룹은 협력업체 대표들을 불러서 "무리한 납품단가 인하를 하지 않겠다"고 선언했다.
C협력업체 사장은 "지난해에도 정몽구 현대차그룹 회장이 `납품단가 인하를 하지 않겠다`고 밝혔지만, 실무부서에서는 단가 인하를 종용했다"고 주장했다.
D협력업체 상무는 "협력업체 사이에서는 올해 현대ㆍ기아차가 계획하는 납품단가 인하 작업이 끝나면 신형 쏘나타 원가가 1000만원 밑으로 떨어질 것으로 보고 있다"며 "쏘나타 판매가격이 2000만~3000만원이므로 협력업체는 손실을 봐도 현대ㆍ기아차는 대당 2~3배의 이익을 남긴다는 얘기"라고 주장했다.
ㅎㅎㅎㅎㅎㅎㅎ
저게 기사가 난지 좀 지난건데요....
저는 현장으로 엄청나게 뛰어다니는 사람이라서(거진 남들 퇴근할때 저는 출근합니다 ㅋㅋ) 저기사가 나오고 난후에
그래도....1차는 좀....살만하지.....이랬습니다 ㅎ
1차가 저정도면요...2차와 3차는 거의 미칠정도 입니다..ㅎ
여러분?
여러분이 생각하시는 미칠정도가 어느정도냐면요 제가 쉽게 예를들어서 설명해드리께요
집에 부양가족이 2명인데 하루세끼 식사값이 18000원이에요 그런데 한달에 월급은 세금제하고 나서 105만원..이라고 생각하심됩니다.
2차...3차..부품산업업주들...자살하는 사람 많아요 뉴스에 안나올뿐이죠..
그리고 소나타 풀옵션 3천대충잡고요..
저기 기사에 나오는거처럼 2배3배??켁.............. 저는 압니다.
여러분들 아반떼md와 yf소나타의 원가 얼마인지 아세요^^?
저 혹시나 여기서 말하는거 현.기에서 모니터링 해서 제 신상파악해서 저 한데 어떻게 해꼬지 할까봐 겁나서 적지는 못하겠습니다만...진짜 정확하게 아는 사람은 별로 안됩니다.
아마 아시면..여러분들 지금 당장 놀라자빠지실겁니다 확신합니다 제가 -_-;;ㅎ
저렇게 기사처럼 계속해서 ....부품값인하...국내에 독과점 완성차업체가 요구하면요.. 부품업체는 바보입니까??
가만 있겠어요??
"그럼 대충 인력빼고 검사도 안하고 저가원자재써서 대충만들어서 납품하지머..."....
당연 뻔한거 아니겠습니까??
저렇게 국내서 충당한 엄청난 자금을(실제로 국내서 벌어들이는 순이익..정말 엄청납니다) 미국시장과 유럽시장에 엄청나게 퍼붓고 있습니다.
외국 마케팅에서만 국내와는 비교되지 않을정도로 브랜드인지도 상승을위해서 정말 천문학적인 돈을 퍼붓고 있습니다.
그돈이 자국의 여러분들 주머니에서 다 나온겁니다.
현대가 외국시장에서 순이익이 발생한 시점은 가장최근입니다 그것도 단기이익이 아니라 (현금) 할부원금과 이자를 따졌을때 말하는겁니다.
일전에 현대와 독일차의 기술력에 대해서 글을 쓰고난후 그래도 국내자동차기술의 발전을 긍정적으로 보시는분과 댓글로 아주 많은 대화를 하고 많이 배우기도하고 해서..좋은방향으로 생각하려고 했는데..
yf급발진에 대한 현대차의 대응기사를 보고 다시 현대의 철저한 안티로 돌아서려고 합니다 .
저한데 현대안티에 대한 엄청난 자료가 컴퓨터 하드에 보관되어 있구요..
여러분들이 더 놀랄만한 자료를 가끔식 쇼킹하게 올려드리겠습니다 .
아 그리고....무슨놈에 브레이크와 악셀레이터를 동시에 밟으면 악셀레이터의 기능이 마비되는 오버 어쩌구저쩌구 하는 그기능요...그거 외제차는 예전부터 다 달려있습니다.
외제차도 물론 급발진 납니다.
네 인정합니다.
그런데 도요타사태이후 기본모든사양에 오버기능이 달려있구요 그뒤로 급발진기사 제가 눈씻고 심지어 외국신문까지 봐도 못봤습니다.
현재 국내에 시판되고 있는 모든 외제차(아직 포드는 제가 정확하게 모르겠습니다)는 오버기능 다 달려있습니다.
그리고 오버기능이 급발진을 막아주냐?
네 막아줍니다. 오버기능은 브레이킹을 할때에 아에 악셀레이터로 가는 신호를 기계적으로 배선차단해버립니다.
물리적인 배선차단이기에 급발진 막아줍니다.
열분덜..
현기차 제발좀 사지마세요 아좀 제가 정말 부탁합니다.
급발진 동영상에서 마지막에 할머님 신음소리 들어보셨나요???
헐...저한데 엄청난 자금력과 스타크의 기술력이 있다면...
저는 아이언맨3만들어서 현대본사불지르러 갑니다. 그리고 2차로 법개정 뒷돈받고 안하는 국회의사당 불지르러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