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가 SLK클래스의 고성능 AMG 모델 '더 뉴 SLK 55 AMG'(사진)를 한국 시장에 내놨다.
벤츠코리아는 고성능 로드스터(2인승 컨버터블)인 신형 SLK 55 AMG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 차는 스포티한 로드스터 디자인에 AMG 고유의 스타일이 더해졌다. 4계절 모두 쾌적하고 안전한 오프 에어링 주행이 가능한 게 특징이다.
파워트레인은 5.5ℓ 자연흡기 V8 AMG 엔진에 AMG 스피드시프트 방식의 7단 자동 변속기를 얹었다. 동력은 최고출력 421마력, 최대토크 55.0kg·m의 고성능을 낸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속도를 높이는데 4.6초 걸린다. 운전자 취향에 따라 'C(Controled Efficiency)', 'S(Sport)', 'M(Maunal)' 3가지 주행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연비는 9.1km/ℓ(복합연비),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195g/km이다. 판매 가격은 1억490만 원(부가세 포함).
벤츠코리아는 신차 출시를 기념해 전 세계 한정 생산하는 SLK 55 AMG 에디션-1 모델도 시판한다. 국내 배정된 물량은 총 10대다. 가격은 1억2380만 원이다.
출처: 한국 경제 자동차
메르세데스-벤츠, SLK 55 AMG 국내 출시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www.mercedes-benz.co.kr)가 메르세데스-벤츠 컴팩트 로드스터 SLK-Class 의 고성능 AMG 모델 The new SLK 55 AMG를 국내 시장에 처음으로 출시한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The new SLK 55 AMG는 스포티한 로드스터 디자인에 AMG 고유의 스타일이 더해져 고성능 스포츠카의 강렬하고 다이내믹한 모습을 연출한다.
또, 새롭게 장착된 신형 5.5리터 V형 8기통 자연흡기 AMG 고성능 엔진과 AMG SPEEDSHIFT PLUS 7G-TRONIC 자동 변속기의 완벽한 조화로 동급 최강의 효율성과 하이퍼포먼스를 구현한다.
뉴 SLK 55 AMG에 최초로 적용된 AMG 스포츠 배기 시스템을 통해 주행 시에는 상시 부드러운 배기음을 내뿜지만 고출력의 다이내믹한 드라이빙 시에는 강력하고 스포티한 AMG 엔진만의 배기음을 선사한다. 여기에 메르세데스-벤츠만의 혁신적인 편의 및 안전 기술 장착으로 4계절 모두 쾌적하고 안전한 오프 에어링 주행이 가능하다.
뉴 SLK 55 AMG는 배기량 5,461cc 신형 V형 8기통 AMG 엔진에 AMG SPEEDSHIFT PLUS 7G-TRONIC 자동 변속기가 장착되어 최고 출력 421마력(6,800rpm), 최대 토크 55.0kg?m(4,500rpm)의 강력한 성능과 뛰어난 주행능력을 발휘한다. 또, 정지 상태에서 100km/h를 4.6초 만에 주파하면서도 연비와 CO2 배출량은 각각 9.1km/ℓ(복합연비), 195g/km로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가격은 1억4백9십만원(부가세 포함) 이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이번 The new SLK 55 AMG 출시 첫해를 기념하여 The new SLK 55 AMG Edition 1 모델도 함께 선보인다. The new SLK 55 AMG Edition 1은 전세계적으로 한정 생산되는 모델로 국내에는 단 10대만 선보이며, 특별함과 희소성을 원하는 고객들에게 사랑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The new SLK 55 AMG Edition 1의 가격은 1억2천3백8십만원(부가세 포함) 이다.
다이내믹한 스타일
The new SLK 55 AMG의 앞 모습은 로드스터를 돋보이게 하는 라디에이터그릴 디자인에 AMG 범퍼, 어둡게 디자인된 헤드램프와 AMG LED 주간 주행등이 조화를 이루어 더욱 강인하고 다이내믹하다. 뒷 모습은 AMG 스포일러 립과 디퓨저 및 크롬 트윈 테일파이프로 이뤄진 AMG 스포츠 배기 시스템 등이 더해져 고성능 스포츠카의 스타일과 함께 AMG 특유의 사운드를 선사한다.
신형 엔진과 자동 변속기
The new SLK 55 AMG에는 메르세데스 AMG만의 최첨단 기술의 집약체인 신형 5.5리터 V형 8기통 자연흡기 AMG 엔진이 장착되었다. 신형 AMG엔진은 최고 출력 421마력, 최대 토크 55.0 kg.m의 탁월한 운동 성능을 발휘하며 V형 8기통 엔진만의 강력한 파워와 효율성을 자랑한다. 효율성 높은 엔진 성능은 혁신적인 AMG 실린더 매니지먼트 시스템을 통해 가능하다. AMG 실린더 매니지먼트 시스템은 포뮬러 1에서도 사용되는 최첨단 엔진 제어 기술로 엔진 부하가 상대적으로 적을 때, 엔진을 4개의 실린더로 구동하여 연료 효율을 높이는 시스템이다. 이외에도 피에조 인젝터, ECO 스타트/스탑 기술들을 통해 연료 효율성 및 CO2 배출량은 V형 6기통 가솔린 엔진 수준으로 낮췄다.
또, 신형 AMG SPEEDSHIFT PLUS 7G-TRONIC 자동 변속기는 신형 5.5리터 V형 8기통 자연흡기 AMG 엔진과 완벽한 조합을 이루어 최적의 변속을 실현하며 AMG 실린더 매니지먼트와 완벽하게 호흡하여 최적의 효율성을 제공한다. 주행 취향에 따라 ?'C(Controled Efficiency)', 'S(Sport)', 'M(Maunal)' 3가지 주행모드 중 선택할 수 있다.
편의 및 안전 기술
The new SLK 55 AMG에는 혁신적인 최첨단 기술들이 다양하게 적용되었다. 최초로 선보이는 드라우트-스탑 시스템인 에어가이드(AIRGUIDE)는 난기류로 인해 실내로 유입되는 바람을 차단시키고 외부 소음을 감소시켜 쾌적한 오픈 주행을 가능하게 해준다. 또, 에어스카프(AIRSCARF)가 장착되어 앞 좌석 헤드레스트 상단 부분의 송풍구를 통해 따뜻한 바람을 즐길 수 있으며 주행 속도에 따라 풍량의 세기가 자동으로 조절된다. 매직 스카이 컨트롤(MAGIC SKY CONTROL) 파노라믹 배리오-루프가 선택 사양으로 제공된다. 매직 스카이 컨트롤(MAGIC SKY CONTROL) 파노라믹 배리오-루프는 버튼 하나로 루프의 투명도를 조절할 수 있다.
이 외에도 The new SLK 55 AMG에는 인텔리전트 라이트 시스템(Intelligent Light System), 주의 어시스트(ATTENTION ASSIST), 프리-세이프(PRE-SAFE?), 파크트로닉(PARKTRONIC incl. Parking Guidance) 등의 안전 기술이 적용되었다.
출처: 오토뷰
이번에 SLK (R172)의 고성능 버전인 SLK55AMG 모델이 한국에 런칭 된다고 합니다.
이번 신형 55AMG 엔진의 개발로 성능과 연비 향상에 큰 도움을 줬다고 하는데..궁금합니다.
하지만, 이전의 모델인 R171 디자인(SLR을 닮은) 이 워낙에 파격적인데 비해
신형인 R172 모델은 뭔가 심심하기도 하고.. 부족한거 같다는 점에서 약간 아쉽네요. (디자인은 주관적이니까요!)
작고 가벼운 차체에, 토크가 55kg.m 가 넘는다니 얼마나 잘 치고 나갈지...
상상만 해도 행복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