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 디자인 디렉터 이안 칼럼(Ian Callum)이 참석한 가운데 중국 베이징의 재규어-랜드로버 매장에서 최초 공개된 ‘XJ 얼티메이트’에는 파워 조절이 지원되며 허리받침과 마사지 기능, 공조장치가 갖춰진 인디비주얼 시트가 뒷좌석 공간에 배치된다.
세미-아닐린(Semi-Aniline) 가죽이 입혀진 이 시트는 피아노 블랙 트림과 알루미늄이 장식된 전동 비즈니스 테이블, 샴페인 냉장기기에 의해 좌우 공간이 구분된다.
뒷좌석 승객은 무선 키보드와 헤드폰의 배려 속에 두 개의 아이패드를 비롯, 헤드레스트 부분에 추가적으로 달린 스크린으로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다. 20스피커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은 메리디안(Meridian)이 ‘XJ 얼티메이트’만을 위해 특별히 설계했다.
더불어 뒷서스펜션이 개량되어 한층 세련된 승차감을 가지는 ‘XJ 얼티메이트’는 이러한 특별한 패키징을 흡기구 주변에 장식된 크롬, 타원형 스테인리스 스틸 배기구, 20인치 단조 합금 휠, 그리고 프론트 휀더 벤트에 부착된 ‘XJ Ultimate’ 배지로 인식시킨다.
‘XJ 얼티메이트’에는 5.0L V8 슈퍼차저와 3.0 V6 슈퍼차저 가솔린 엔진, 그리고 3.0L V6 터보 디젤 엔진이 탑재된다. 이 중 재규어 모델 가운데 최초로 ‘XJ 얼티메이트’에 탑재된 신개발 3.0L V6 슈퍼차저 가솔린 엔진은 340ps 출력, 45.9kg-m 토크를 발휘한다.
재규어는 기존 어워즈-위닝 5.0L V8 자연흡기 엔진을 대신하는 3.0L V6 슈퍼차저 가솔린 엔진과 ‘레인지 로버 이보크’에 탑재되고 있는 2.0L 4기통 터보차저 가솔린 엔진을 2013년부터 라인업 전반에 탑재한다. V6 슈퍼차저 엔진은 380ps와 46.9kg-m, 340ps와 45.9kg-m 두 가지 성능을 발휘하며, 4기통 터보 엔진은 기존 재규어의 자연흡기 V6 엔진보다 강력한 240ps 출력, 34.7kg-m 토크를 발휘하면서도 뛰어난 환경성을 양립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