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닛산㈜은 17일, 세련된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로 내, 외관 등 모든 부분에 변화를 준
중형 패밀리 세단 뉴 알티마(New ALTIMA) 풀 체인지 모델을 공식적으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1993년 6월 미국에서 1세대 모델이 출시된 이후 네 차례의 풀 체인지를 거쳐 온 알티마는 디자인의 과감한 변화와 ‘기술의 닛산’의 진면목을 보여주는 첨단 기술, 그리고 동급 이상의 편의장치를 선보이며 소비자들에게 지속적인 사랑을 받아 왔다.
국내에 최초로 공개되는 5세대 뉴 알티마는 기존 알티마가 가지고 있었던 ‘다이내믹 디자인(Dynamic design)’과 완벽한
균형을 이루며, 프리미엄 중형 세단의 성숙한 세련미를 자아낸다. 이전 세대 모델과 비교해 더욱 커진 외관으로 넓은
공간을 제공하며 날렵한 헤드램프와 부드러운 루프라인이 조화를 이룬다.
이와 함께 뉴 알티마에는, 미항공우주국(NASA)의 연구에서 영감을 얻은 저중력 시트 장착으로 주행과 정지를
반복하는 혼잡한 통근 시간이나 장거리 주행에서의 피로를 최소화 해준다.
뉴 알티마는 실내·외 디자인과 파워트레인 전면에 변화를 준 풀 체인지 모델로, 2.5 SL, 3.5 SL 두 모델로 선보인다. QR25DE엔진을 탑재한 2.5 SL 모델의 경우 최대출력 180마력/최대토크 24.5kg.m로 동급 최고의 성능을 보여준다.
‘세계 10대 엔진’ 최다 수상 경력을 보유한 VQ35DE엔진을 탑재한 3.5 SL 모델은 최대출력 273마력/최대토크 34.6kg.m의
강력한 힘을 자랑한다.
여기에 두 모델 모두 차세대 엑스트로닉 CVT(Next-generation X-tronic CVT)를 결합해 더욱 빠르고 부드러워진
가속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닛산이 자랑하는 차세대 엑스트로닉 CVT를 통해 획기적인 연비개선도 구현했다.
2.5 SL 모델의 경우 신 복합연비 기준 12.8km/ℓ(도심연비 11.1km/ℓ, 고속도로 연비 15.7km/ℓ. 구 연비 시험모드 기준 14.4km/ℓ), 3.5 SL 모델은 신 복합연비 기준 10.5km/ℓ(도심연비 9.2km/ℓ, 고속도로 연비 12.7km/ℓ. 구 연비 시험모드
기준 11.7km/ℓ)로, 동급 최고의 연료 효율성을 기록했다.
이 밖에도 뉴 알티마에는 BOSE®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 / 인텔리전트 키 / 푸시버튼 스타트 / 블루투스 핸즈프리
및 오디오 시스템 / 3D 내비게이션 및 DMB / 후방 카메라/ HID 제논 헤드램프가 기본으로 장착돼 감성 품질을
한층 높였다.
특히, 새롭게 탑재된 ‘3D 어드밴스드 드라이브-어시스트 디스플레이(3D Advanced Drive-Assist™ Display)’는
차량의 주요 정보를 4.0인치 컬러 디스플레이와 직관적인 3D 그래픽을 통해 신속하게 운전자에게 전달함으로써
운전자가 주행 시 집중력을 잃지 않도록 도와준다.
또한, 닛산 모델 최초로 액티브 언더 스티어 컨트롤(Active Under-steer Control)을 탑재해 안정적인 코너링이
가능하도록 했으며, 새로운 후방 멀티링크 서스펜션(New Rear Multi-link Suspension)을 적용해 민첩한 핸들링
및 편안한 주행 환경을 제공한다.
10월 17일부터 전국 닛산 전시장에서 판매에 돌입하는 뉴 알티마는 2.5 SL 모델의 경우 3,350만원(부가세 포함),
3.5 SL 모델은 3,750만원(부가세 포함)이다. 보다 상세한 소개 및 구매 관련 문의는 닛산 전국 전시장 및
고객지원센터(080-010-2323)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뉴 알티마 상세 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