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쎈 모터쇼에서 대중에 최초로 공개되는 ‘TMG 스포츠 650 컨셉트’는 F1 머신 개발 경험이 있는 토요타 모터스포츠가 자체 개발한 제로백 3.9초의 고성능 풀 사이즈 4도어 세단으로, 초기에 개발 사실이 일반에 새어나와 큰 화제가 되었던 모델이다. 이번에 베일을 벗은 ‘TMG 스포츠 650 컨셉트’는 비록 시판 모델이 아니지만, 함께 공개된 제원표 ‘Price’ 목록에 “To be confirmed”으로 표시돼 있어 시판 가능성을 기대하게 만들고 있다.
렉서스 LS 460이 토대가 돼 개발된 ‘TMG 스포츠 650 컨셉트’에는 IS-F의 것으로 추정되는 바이터보 V8 엔진이 탑재되어있다. 최고출력은 650마력. 95mm 전폭이 확대되었으며 몸무게는 30kg가량 빠졌다.
다방면에서 로드 카 퍼포먼스를 한계까지 몰아붙이는 토요타 모터스포츠의 개발 능력을 피력하기 위한 의도로 개발된 ‘TMG 스포츠 650 컨셉트’는 4,969cc 배기량의 V8 바이터보 엔진을 사용한다. 여기에 결속된 8단 하이-토크 트랜스미션이 650마력이라는 파워를 받아 최고시속 320km에 도달시킨다. 또한 움푹 들어간 리어 디퓨저와 트렁크 리드 립 스포일러를 추가하고 공격적인 스플리터와 사이드 실을 장착해 저항을 줄이고 다운포스는 높였다. 이러한 공기역학 평가는 토요타 모터스포츠가 보유한 최첨단 풍동 시설에서 이루어졌다.
장x폭x고: 5,105x1,970x1,456mm
축거: 2,970mm
공차중량: 2,050kg
엔진: 4,969cc, V8 32밸브 DOHC 트윈터보
최고출력: 650ps(641hp)/6,500rpm
최대토크: 78kg-m(765Nm)/5,460rpm
최대회전수: 7,450rpm
최고속도: 320km/h
0-100km/h: 3.9초
변속기: 8단 변속기
디퍼렌셜: 토센
서스펜션: 멀티링크 & 코일 스프링, Sachs 댐퍼
브레이크: 브렘보 카본 세라믹
휠 & 타이어: 10J x 20 & 275/35R20 (트랙옵션: 295/35R20), 12J x 20 & 345/30R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