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돌테스트

병든병아리 작성일 13.05.18 13:40:57
댓글 6조회 5,173추천 5
 

이번 IIHS에서.. (미즈사이즈 즉 중형 sedan에 이어서.. 중간에 시빅..)

small SUVs 차종.. 13종을.. small overlap 충돌테스트 결과를 발표했는데요.. (스포티쥐는 투싼으로 갈음..)

 

유일하게 스바루 포레스터가.. Good 등급이고.. 

그 다음 미쯔비스 아웃랜더 스포츠가 Acceptable 등급.. 

(13차종 중에서.. 위 2차종만이.. top safety플러스 등급을 획득했습니다..)

 

CX-5, 티구안, 로그, X1, CR-v, 랭글러가.. Margin 등급..

투싼, 스포티지, 이스케이프, 페트리어트, 앵콜(트랙스)가.. Poor 등급을 맞았습니다..

참고로.. 토요타 이번 신형 라브4는.. 테스트 미정이었고요..






51951A4D3B6D660003


51950EB73844D20023



역시 기대?를 저버리지 않은.. 투싼, 스포티지.. 매우위험 불량(poor)등급.. small overlap..

스포티쥐도 역시.. 똑깥이.. 불량 등급..






5195102F476A400011


5195102F476C91000E



스바루 포레스트.. 유일 Good등급.. 

충돌후.. 차종별 세이프티 존(safety cage) 상태는 아래와 같습니다.. a필러, 루프.. 아작아작..




51952D23370339001A

포레스터.. Good(우수).. 무릎 등이 잘 보호되고..

세부 모든 항목 Good판정..


51952D24377F81001E

미쯔비시.. 아웃랜더 스포츠.. Acceptable(양호, 용인).. 나름 훌륭..

top safety플러스 등급 획득..



51952D253703B8001D

cr-v.. Margin(중간이하).. 필러는 심하게 꺽인 듯하나.. 무릎 등 공간 여유가 있음..


51952D253702C0001F

cx-5.. Margin..


51952D2537031E001E

티구안.. Margin.. 힙 넓적다리(thigh)에 심하게 압박받아.. 이항목에서 불량판정..


51952D27396EB10022  

랭글러.. Margin.. 2도어 짜리임..


51952D26396D8F0024

로그.. Margin.. 세이프티 존 구조 불량판정.. 루프는 잘 버텼음..

티구안보다.. 무릎, 허벅지(thigh)부분 압박이 더 심하게 보이나.. 

해당 이 세부항목에선.. good 받음.. ??????


51952D2437029D001F

BMW x1.. Margin.. 가장 아슬아슬하게 Margin 등급.. 

Margin 차종 중에서..  유일하게 세이프티존과 구조가 불량판정에..

또 lower leg/foot에 치명적인 손상 불량판정.. 젤 밑글 참조..



51952D25370230001D

앵콜.. Poor(불량, 위험).. 세이프티존 불량판정에.. 

(원사이트 다른 사진, 글보면..) 왼다리 발목아래가 심하게끼여.. lower leg/foot 불량판정..

그러나.. thigh(무릎, 허벅지)는 여유가 있어서.. acceptable(양호)판정..


51952D25377FAB0021

이스케이프.. Poor.. 세이프티존 불량.. 무릎(thigh) 불량판정.. 

A필러, 루프는 잘 버팀..

실제로 루프강성은 우수한데.. 충돌량이 밑?쪽으로 쏠려서.. 심각.. 

.. 


51952EF7387E6A002D

투싼.. Poor등급.. 보다시피.. 루프가 위로 불룩.. 솟았음..

안전때문에 아니면 테스트때문에.. 뭐 때문인지 모르지만.. 

추후 신형은.. A필러를 보강할 차롄가?? 

b필러 상부가 찢져진 듯..


51952D26396D960024

구형 패트리어트.. Poor.. 단종직전..








5195190D345B73000B


5195190D345A84000C

http://www.iihs.org/ratings/summary.aspx?class=58








136885203911315.jpg

x1 브레이크 페달이 발목?에 심각한 손상을 초래..



참고로.. 저런 비켜치는 충돌사고환경에선.. 분명히 운전자 왼발이 오른발보다 위험에 더 노출되는데.. 

특이하게.. BMW x1의 경우 브레이크 페달이 충돌시 밀려나와 더미의 오른 발목 발등을.. 심각하게 손상(injure)시켰습니다..

(Footwell intrusion measured as much as 40 cm at the footrest and the instrument panel intruded as much as 15 cm. The dummy's right foot was trapped between the brake pedal and the crushed and buckled footwell underneath it.)


그래서.. lower leg/foot 세부 항목 부분에서.. 불량 (Poor)판정 받았습니다.. 

전방 패널이 15cm 밀려.. 그에따라 발공간이 40cm 밀려.. 브레이크 페달이 발목부근을 아래로 누른 상태입니다..충돌시.. 페달 분리 시스템이 x1에는 없는 듯 합니다..

 

출처 http://bbs2.agora.media.daum.net/gaia/do/kin/read?articleId=149230&bbsId=K157&pageIndex=14

 
병든병아리의 최근 게시물

자동차·바이크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