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크빨 좋은 경유차는 변속이 스무스 하게 잘되는데
수동 경차나 소형차 같은 경우 1단 변속, 2단 변속시에 덜컹덜컹 말타기가 심합니다
1단 출발의 경우 오토처럼 스무스 하게 출발하려고 하지 말고 엑셀을 꾹 밟아서 가속하면서 출발하면
덜컹덜컹 안하는데
1단 -> 2단은 자연스럽게 변속하는 방법을 모르겠어요
그래서 결국 클러치를 천천히~~ 때는데요 이러면 변속은 스무스하게 되는데 클러치 천천히 때면 클러치디스크 마모시켜서 안좋은 습관 맞죠?
N -> 1단 변속 1단 -> 2단 변속 요령좀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