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에 자차글 올렸을때 어느분이 가짜팁이라 감성튜닝이라 하셔서 ㅠ_ㅠ
크루즈의 국민튜닝이라고 할수있는것들을 좀 건드려봤습니다
제가 사는 부산지역에는 튜닝샵 선택하기가 참 힘듭니다
경기권까지 가기에는 너무 뻘짓같고.. 일단 건너건너 알게되어서 배기튜닝 하러 고고싱;
순정소음기부터 해서 커스텀 듀얼배기로 짤생각입니다
감성튜닝의 가짜 플라스틱팁은 이제 빠빠이~_~;;
남들이 자세히보기전까지는 모르는데 아는사람은 쪽팔린다고 비웃기도 했지요
음.. 일반적으로 많이하는 Y자가 아니고 소음기 하나에 좀 비대칭적인 느낌으로 해주시던데
샵에서 어련히 잘해주시겠거니 하고 맡겼습니다
개인적으로는 Y자에 소음기2발달린게 더 땡겼는데 말이죠
직경이 좀 큰게 아닌가 싶다가도 나쁘지 않은거같고 진짜 배기라인으로 감성마력이 더욱 상승되었습니다 !!
디젤이라 소리안난다고 하는데 샵사장님이 설명하기로는 순정AMG정도의 소리라고 보시면된다라고 하네요
은근한 배기음을 원했는데 딱 그대로였습니다 그르르르르릉릉릉릉 하다가 악셀밟으면 으어러러러어어어엉 !!!! 합니다
그놈 탈거도 하지않았고 구조변경까지 딱 해서 합법으로 작업을 마쳤습니다
배기음이 나는거 마는거는 호불호인데 조수석님이 괜찮네 할정도니 만족입니다.. 내부에 부밍음도 그냥저냥해서 만족
배압도 나쁘지않은거같구요.. 음 투자대비 얻는게 좀 없는 느낌이네요 괜히 했나 싶은게 전체적인 느낌입니다
망할놈의 미션.. 여름이 되면 100도를 넘어 110도까지 올라가는 미칠듯한 온도상승에 다들 스트레스가 많죠
그렇다고 미션이 좋기를 하나 .. 썩을 보령미션.. G2라도 G1타본입장에서는 그나물에 그밥입니다
부산에는 작업해주는데가 없어 대구까지 부랴부랴 올라가서 작업하였습니다
포터쿨러에 티마스터2 조합으로 과냉보호까지해서 작업이 잘되었습니다
작업한후의 느낌은 캬.... 이 썩을 쉐보레는 왜 미션쿨러를 달았다가 없앴다가 아니.. 왜 안달아주는것인가!?
보증만 문제가 아니라면 누가 고민하고있다면 무조건 하라고 할정도입니다
악셀반응부터 변속까지해서 모든면에서 좋아지는느낌입니다 하세요 !! 두번하세요 !! 단 보증은 빠빠이 ㅠㅠ
쿨러 배기를 해줬으면 그렇죠 ... 맵핑입니다 !!
물어물어서 밀양 한곳에 고수분이 계시다는 소리를 듣고 찾아갔습니다
여기는 홍보도 안해요. 벰베나 모하비나 뭐 외제차오너분들 디젤오너분들 입소문타고 다들 알아오신다고 하더라구요
그나마 부산에서 제일 가깝고 a/s위해 결정했습니다
보증.. 그까이꺼 무서워하믄 튜닝하겠냐 !! 하는 마음으로 걍 고고싱 !!
제원상으로는 163마력에 36토크인데... 다이노에 올려보니 142마력에 34토크정도로 나오더군요
사용하시는 다이노상의 오차범위는 5마력 정도가 실제로 더 나온다고 보면 된답니다 147마력에 34토크..
돌려보며 셋팅값을 맞춰주십니다 맵도 이쁘게 잘 그려졌습니다
많은 이야기를 듣고 상담을 통해 최종적으로 셋팅값은 180마력에 40토크로 흔히말하는 생활맵,내구맵으로 셋팅했습니다
실제로는 185마력에 40토크 정도로 셋팅이 되었겠네요
그 외에 초반굼뜸 변속충격 중고속 치고나가는힘 위주로 셋팅을 했습니다
미션쿨러와 더불어 보증만아니라면 맵핑 하세요 !!! 두번하세요 !!! 까이꺼 천년만년 탈거아닌데 ㅠㅠ
흡기는 그놈저항때문에 때지않는이상 불필요하다하여 순정형 KN필터로만 갈아줬습니다
순정형필터가 비싸기는 하지만 반영구적이고 약간의 플라시보 효과땜에 만족합니다
브레이크는 맵핑한 당일은 되게 밀렸습니다 출력상승에 더불어 브레이크온도가 확올라가는가.. 밀렸는데
아직까지는 2p나4p할 생각은 안드는군요.. 그래도 브레이크는 투자대비가치가 좋다니 생각해봐야겠습니다
결론은..
튜닝할돈 있으면 기변을 하자 입니다 ㅠ_ㅠ 삽질들 하지맙시다
도로비 아끼려고 국도로만 댕기니 오히려 연비날려먹고 더 스트레스네요
도로비 써가며 늘 다니던 고속도로 타고댕기니 확실히 튜닝한맛이 나기는 하는데...
친구놈의 뻘짓하지마라는 말을 들을걸 그랬습니다만, 그래도 애증의 크루즈 아니겠습니까
튜닝의 끝은 순정.. 그리고 돈모아서 차라리 기변을 합시다 !!